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고개숙인 與 비대위 "국민과 당원께 사과"…사무총장에 재선 김석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 오전 국회에서 첫 비대위회의 진행

권성동 원내대표 "하루빨리 당 위기 수습 노력"

아시아경제

주호영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권현지 기자] 새로 출범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사무총장에 재선 김석기 의원이 임명됐다. 기존에 당 조직부총장을 맡은 경험이 있어 실무 투입이 가능하다는 점, 비대위 기간이 그리 길지 않은 점 등을 고려한 인선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당내 혼란이 수습되지 않은 상황에서 열린 첫 번째 비대위회의를 통해 '초심'을 되찾겠다며 국민에게 사과했다.

주 비대위원장은 18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가 끝난 후 이같이 밝히고 "사무총장은 재임 기간이 짧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통상 사무총장은 3선 이상이 맡지만 과거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당시 초선 박완수 의원이 사무총장으로 임명된 적이 있어 이례적인 상황은 아니라는 평가다.

비대위 대변인에는 이명박 정부 청와대 춘추관장과 대변인을 지낸 박정하 의원이, 비서실장으로는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비서실 정무1팀장으로 일했던 '친윤'계 정희용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이날 첫 비대위회의에서 주 위원장을 비롯한 비대위원들은 일제히 고개를 숙이고 최근 당내 상황에 대해 사과했다. 회의장에는 '혁신과 변화로 거듭나겠습니다'라는 다짐이 적힌 새 '백드롭(뒷걸개)'이 걸렸다.

주 비대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비대위가 정식 출범하기에 앞서 국민과 당원 여러분들께 먼저 반성하고 사과드린다"면서 "당 갈등과 분열이 생긴 일, 갈등과 분열을 제대로 수습하지 못하고 법정까지 가게 된 일, 민생을 잘 챙겨서 유능한 집권당이라는 인식을 조기에 국민들에게 주지 못하고 부적절한 언행으로 국민들로부터 눈살을 찌푸리게 한 일 등 모두 국민과 당원들께 진심으로 사과하고 반성하고 있단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의원총회에서 '재신임'을 받은 권성동 원내대표도 무거운 표정으로 "하루빨리 당의 위기를 수습하고 경제위기를 극복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