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라인업 공개…K-POP 이끄는 글로벌 대세 총출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 최정상급 K-POP 아티스트들이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무대에 오른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그룹 더보이즈(THE BOYZ),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아이브(IVE) 총 4팀이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1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더보이즈는 지난해 미니 6집 '스릴링'으로 하프 밀리어셀러 등극, 올해 상반기 데뷔 후 첫 월드투어 성료 등 거침없는 행보를 펼쳐왔다. 지난 16일 발매한 미니 7집 'BE AWARE (비 어웨어)'는 발매 직후 국내 차트 상위권 진입 및 해외 7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ITZY는 지난달 발매한 미니앨범 '체크메이트'를 통해 탁월한 콘셉트와 무대 장악력으로 사랑받았다. 앨범 초동 판매량은 47만 장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갱신했고 7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72만 장을 달성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빌보드 200' 8위까지 오르며 글로벌 입지를 다졌고 오는 10월 미주 8개 도시 공연을 확정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5월 '미니소드 2: 서스데이스 차일드' 발매 이틀 만에 '밀리언 셀러'를 달성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통산 13주 차트인, 스포티파이(Spotify)' 누적 스트리밍 횟수 20억 71만 회 돌파 등 기록 대행진을 펼치며 위상을 드러냈다.

아이브는 탄탄한 팬덤과 대중성을 기반으로 '초대형 신인'에 등극했다. 첫 번째 싱글 '일레븐'으로 음악 방송 13관왕,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로 음악 방송 10관왕에 오르며 통산 23관왕을 달성했다. 오는 22일에는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 발매하며 흥행 3연타를 예고하고 있다.

비주얼, 라이브, 퍼포먼스까지 고루 갖추며 언제나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사해온 네 팀은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를 화려하게 수놓으며 글로벌 팬들을 열광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이자 축제의 장으로 초대 이후 3년 반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다. 'SHINING FOR ARTIST, EXCITING FOR FANS'라는 슬로건과 함께 K-POP 아티스트와 팬들에게 빛나는 영광과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차 라인업 공개로 화제를 이어가고 있는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2차 라인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