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코로나로 숨진 소아·청소년 44명…절반은 기저 질환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자료 사진.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19로 숨진 소아·청소년 가운데 절반은 기저 질환자였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오늘(18일)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지금까지 코로나19로 숨진 만 18세 이하 소아·청소년은 모두 44명입니다. 지난해 11월 첫 사례가 나왔습니다.

이 가운데 절반 수준인 52.3%는 기저 질환자였습니다. 뇌전증 등 신경계 질환(22.7%)이 가장 많았고, 비만이나 당뇨병 등 내분비계 질환(11.4%), 다운증후군 등 선천성 기형(11.4%) 순이었습니다.

백신 접종 여부를 살펴보면 사망자 중 22명은 백신 접종 대상자였습니다. 이 가운데 18명은 백신을 맞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머지는 2차 접종자였습니다.

정부는 소아·청소년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위중증·사망도 늘 수 있어 관련 병상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백신 접종 대상자인 소아·청소년의 접종 참여도 당부했습니다. 현재 소아·청소년 1·2차 접종 대상자는 12~17세 전체와 5~11세 고위험군입니다. 3차 접종 대상은 12~17세 고위험군이 해당합니다.

특히 기저질환이 있는 고위험군은 중증 위험이 높기 때문에 백신 접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유혜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