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대구시 안동 댐 물 공급 본격 추진…안동시 상호 협력 양해각서 체결 제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홍준표 시장 추석 전 안동 방문
노컷뉴스

홍준표 대구시장과 권기창 안동시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과 권기창 안동시장.
경북 구미로 취수원을 다변화하는 '맑은물 상생 협정' 해지를 선언한 대구시가 대안으로 낙동강 상류 댐을 활용하는 '맑은 물 하이웨이'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대구시 이종헌 정책총괄단장은 18일 권기창 안동시장을 만나 안동·임하댐 물을 대구로 공급하기 위한 양해각서(MOU)체결을 공식 제안했다.

대구시가 마련한 MOU초안은 안동, 임하댐 물을 도수관로로 대구지역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안동지역 발전을 위한 상생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의 8개 항으로 돼 있다.

이 자리에서 권기창 안동시장은 대구와의 물 관련 상생 협력 방안에 원칙적으로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시는 안동시와 협의를 겨쳐 양해각서 문구를 다듬은 뒤 추석 전 체결을 추진 중이다.

양해각서 체결식은 홍준표 시장이 안동시를 방문해 진행할 예정이다.

안동과의 협력 방안 추진과 함께 정부 설득 노력에도 나서고 있다.

이와 관련해,대구시는 오는 19일 환경부를 방문해 구미시의 귀책 사유로 기존 협약을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다는 점을 설명하고 안동과의 상생 협력 방안 추진에 대한 지원을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홍준표 대구시장과 권기창 안동시장은 지난 11일 대구시청에서 만나 양 도시 상생협력 차원에서 안동, 임하댐 물을 대구시가 이용하는데 원칙적으로 합의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