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NC 대타 오영수 결승타 신호로 11회 9득점 폭발, KIA 4경기 차 맹추격[SS 광주in]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NC 오영수.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광주=장강훈기자] NC가 대타로 나선 오영수(22)의 결승타를 앞세워 연장 혈투 끝에 KIA를 제압했다. 승차없이 승률에서 뒤진 7위이지만, 3연승 휘파람을 불며 5위 KIA를 4경기 차로 압박했다.

NC 드류 루친스키와 KIA 양현종의 에이스 매치로 눈길을 끈 18일 광주-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경기는 연장 11회까지 이어졌다. KIA가 연타석 홈런을 때려낸 소크라테스 브리토와 2연속경기 아치를 그려낸 나성범의 활약으로 3회까지 4-1로 앞섰다. 그러나 NC는 4회초 양의지의 솔로 홈런에 이어 5회초 박건우의 3점 홈런으로 승부를 뒤집었다. KIA는 5회말 반격에서 무사만루 기회를 잡고도 소크라테스의 2루수 병살타로 동점을 만드는 데 그쳤다.

양현종은 2회초 양의지를 3구삼진으로 돌려세우며 역대 네 번째 8연속시즌 탈삼진 100개를 돌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8연속시즌 100탈삼진은 이강철 정민태 장원준에 이은 네 번째 기록이다. 8연속시즌 두 자리 승리와 100탈삼진을 동시에 달성한 것은 이강철 장원준에 이은 세 번째다. 기록의 한 해를 보내고 있지만, 국가대표 포수와 외야수의 한 방을 막아내지 못했다. 그나마 7회까지 마운드를 지킨 게 위안거리. 삼진 9개를 잡아냈지만 4안타(2홈런) 3볼넷 5실점해 아쉬움을 남겼다.

NC 루친스키 역시 6이닝 동안 홈런 세 방을 포함해 9안타 5실점해 체면을 구겼다.
스포츠서울

NC 양의지가 홈런을 치고 마티니와 팔꿈치를 맞대고 있다. 박진업기자 upandup@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후반기 승률 1위(0.706) 팀의 막판 뒷심은 강했다. 9회말 2사 1, 3루 10회말 1사 2루 위기를 막아낸 NC는 11회 대폭발했다. 선두타자로 나선 권희동이 우전안타로 포문을 열자 노진혁이 중전안타로 연결했다. 김주원이 무사 1,2루에서 등판한 KIA 유승철을 상대로 희생번트를 대 1사 2,3루 기회로 연결했다. 도태훈이 포수 낫아웃으로 2아웃이 될 때까지만 해도 득점없이 끝나는 듯했다.

박민우가 자동고의4구로 누를 꽉 채우자 NC 강인권 감독대행은 일발 장타가 있는 오영수를 대타로 내보냈다. 풀카운트 싸움 끝에 유승철이 던진 시속 149㎞짜리 속구를 받아쳐 중전 적시타를 뽑아냈다. 2루에 있던 노진혁이 일찌감치 스타트를 끊어 여유있게 홈으로 들어오는 2타점 결승 적시타였다.
스포츠서울

NC 김영규.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팽팽한 긴장감이 끊어지자 양의지와 닉 마티니의 연속타자 홈런 등이 폭발해 11회에만 8안타 4사구 두 개로 9점을 뽑아 14-8로 낙승했다. 9회말 2사 2,3루 위기에서 구원등판한 김영규는 위기관리 능력을 뽐내며 1.1이닝 무실점으로 역투해 시즌 2승(6패)째를 수확했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