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베트남 호치민시의회 대표단, 인천시의회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 인천·호치민 시의회 교류협력 5주년 기념

더팩트

베트남 호치민시의회 대표단인 24일 인천시의회를 방문했다. 사진/인천시의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한국과 베트남 수교 30주년, 인천시의회와 호치민시의회 자매우호협력도시 협정(2017년 7월) 5주년 등을 기념해 호치민시의회 방문단이 인천시의회를 찾았다.

베트남 호치민시의회 응웬 티 레(Nbuyen Thi Le) 의장을 단장으로 한 총 18명의 대표단이 23일 인천시의회를 방문,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중단됐던 국제교류 재개와 함께 양 도시의 협력방안 및 상호교류 확대에 대해 대면으로 여러 의견들을 나눴다.

인천시의회 허식 의장은 "이번 방문이 양 도시의 동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협력방안을 찾고, 상호 우호를 증진하는데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양 도시 의회의 지속적인 교류협력과 우호증진을 위한 소통은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발전뿐 아니라 나아가 아시아의 상생과 번영을 이끄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호치민시의회 응웬 티 레 의장은 "호치민시는 코로나19 이후 경제회복을 위한 계획을 추진 중"이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인천의 스마트 시티, 스마트 교통, 행정혁신 정책 등을 배우고 싶다"고 화답했다.

호치민시는 한국의 3위 투자국이며, 호치민시 및 인근지역에 2000여 개의 한국 기업이 진출해 활동 중이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