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은영, 소리에 예민한 6살 금쪽이에 엄마 태도 지적..."아이 마음의 신호 잘 못 알아채"('금쪽같은 내 새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신지원 기자]
텐아시아

'금쪽같은 내 새끼'(사진=방송 화면 캡처)



금쪽이가 이혼을 앞 둔 부부때문에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9월 23일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소리에 예민하고 엄마에게 집착하는 6살 아들을 둔 부부의 고민이 공개됐다.

이날 금쪽이는 화장실 물 내리는 소리에 자지러지게 놀라며 엄마 품으로 가서 안겼다. 이에오은영은 "모든 자극을 자기가 다루어 내지 못할 때 감각 방어가 된다. 금쪽이는 청각 방어를 하는데 귀를 막는 건 소리에 노출되는 게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이다"라고 "왜 예민함을 갖게 된 건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녁식사 시간이 됐지만 금쪽이 엄마는 아이들에게 밥만 차려주고 자리를 떴고 금쪽이 아빠도 역시 아무 말도 하지 않은 채 숨 막히는 적막감이 흘렀다. 이후 분리수거를 하러 가는 엄마를 두 남매는 철벽 방어를 하며 나가지 못하게 했고 엄마가 문 밖을 나서자 금쪽이는 눈물을 터트리며 극도로 불안해했다.

오은영은 불안해하는 금쪽이의 모습을 보며 "불안이라는 건 자신이 극복을 해보면 그때부터 다루기 쉬어진다. 엄마가 마음의 신호를 못 알아 차린다. 감정을 수용을 안 해준다"라며 "금쪽이가 마음이 불안할 때 절대로 안 받아 준다. 불안을 다루는 법을 모르는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