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어게인TV]첫방 '금수저' 육성재, 가난에 좌절→이종원에 의해 '위기'…"살아남을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전하나 기자]
헤럴드경제

MBC '금수저' 방송캡쳐



가난에 좌절한 육성재가 금수저를 들고 최원영 집에 찾아갔다.

전날 23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금수저'에서는 황태용(이종원 분)이 아버지 황현도(최원영 분)의 협박에 이승천(육성재 분)을 위기에 빠트린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이승천은 "인간은 평등하다. 헌법에도 쓰여있다. 하지만 모두 알고 있다. 평등은 교과서 속에만 있다는 것을. 이곳은 대한민국은 계급 사회다. 금수저와 금수저의 아들 딸이 지배하는 세상. 그리고 그들 위를 군림하는 최고의 금수저"라며 황태용을 바라봤다. 그리고 이승천은 "이 잘난 나라에 사는 나의 계급은 흙수저다"라고 말했다.

황현도는 자신이 내준 숙제를 제대로 하지 못한 황태용에 "그래 넌 시간이 부족했던 거 뿐이다. 시간만 충분했다면 절대 이런 형편없는 쓰레기를 보여주지 않았을텐데. 넌 증명할 기회가 주어졌을때 잘하는게 좋을거야. 항상 기회가 주어지는게 아니니까. 물론 주어진 기회를 버리는 것도 네 자유다. 하지만 책임을 져야 한다는 거 잘 알고 있겠지? 내 말 명심해"라고 압박했다. 이에 황태용은 호흡곤란을 일으키며 패닉에 빠졌다.

박장군(김강민 분)의 심부름으로 황태용 집으로 향하던 이승천이 한 할머니를 만났다. 금수저를 든 이승천에게 할머니는 "3만원에 줄게 가져가. 내 말을 못 믿나보네? 그게 그냥 금수저가 아니야. 부자가 될 수 있는 금수저야. 부모 바꿀 마음만 있으면 얼마든지 가능하다. 너하고 동갑인애 집에가서 그 수저로 밥을 3번만 먹어. 그러면 부모가 바뀌면서 걔 부모가 네 부모가 되는거다. 어떠냐? 부자되고 싶지 않아?"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승천이 얼떨결에 황태용의 집에서 금수저를 사용했다.

황태용은 "너한테 선물하고 싶은데 뭘 필요해 할 줄 몰라서. 너 덕분에 처음으로 아버지한테 칭찬 받았다. 승천아 내가 진짜 가짜를 좀 볼 줄 안다. 그게 그림이든 명품이든 사람이든 근데 이승천 넌 진짜야. 진짜 친구라고"라며 이승천에게 돈봉투를 쥐어줬다. 그리고 황태용은 "부러워 이승천 지 마음대로 살잖아. 잠도 실컷 자고 웹툰도 보고 지 마음대로 쓸 수 있는 시간도 많고. 엄마도 있을 거 아니야"라며 이승천을 부러워하는 마음을 드러냈다.

학교에서 퇴학 당하고 이승천과 함께 아르바이트를 하던 나주희(정채연 분)는 꿈에 대해 물어봤고, 이승천은 "나는 부자 될거다. 돈 많이 벌어서 부자 될거다. 부자되면 할 수 있는게 얼마나 많은데 유학도 가고 여행도 가고 하고 싶은 거 다 할거다"라며 죽은 박진석을 떠올리고 "부자가 되면 꼭 살아남을 거야. 반드시 살아남아서 부자가 될거야"라고 다짐했다.

이승천이 밤 늦게 황태용을 찾아가 "근데 너 밥 먹었냐? 나 좀 배고픈데 라면이라도 먹고 갈 수 있을까?"라고 물었고, 밥을 먹기 직전 들어온 황현도에 먹지 못하고 황태용에 의해 내보내졌다. 하지만 이승천이 그들 몰래 금수저를 이용해 밥을 먹었고 그 모습을 황현도에게 들켰다. 이후 이승천은 "도대체 내가 무슨 짓을 한거야"라며 금수저를 던져버렸다.

이승천이 황태용 대신 숙제를 해준 것을 알게 된 황현도는 황태용에 미국으로 보내버린다며 겁을 줬고, 뭐든지 하겠다는 답에 "그래 그럼 네가 해결해 이승천"라고 말했다. 황태용은 이승천에게 숙제를 부탁하고 준 돈이 빼앗긴거라며 학교 폭력 피해자인척 이승천을 몰아가 이승천이 위기에 빠졌다.

한편 황태용과 몸싸움을 하다 물에 빠진 이승천은 살고자하는 마음으로 금수저를 찾아 황현도 집을 찾아가 극의 궁금증을 높였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