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억대연봉 쇼호스트' 유난희, ♥의사 남편·으리으리 집 공개 "子 유학' (마이웨이)[전일야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스타다큐 마이웨이' 유난희가 소아과 의사 남편과 집을 공개했다.

25일 방송한 TV CHOSUN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대한민국 '1호 쇼호스트' 유난희가 출연해 아나운서 22번 낙방의 역사부터 가족과 집을 최초로 공개했다.

유난희는 1995년 한국 최초의 홈쇼핑 방송 진행을 맡으면서 국내 1호 쇼호스트가 됐다. 개국 후 1년도 채 되지 않아 1시간 1억 매출 달성, 2012년에는 홈쇼핑 최초 분당 1억 매출 돌파, 홈쇼핑 최초 억대 연봉 기록까지 세우며 승승장구했다. 프리랜서 선언 후에도 계속해서 '최초'의 길을 열어나가며 '최초'와 '최고'의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유난희는 "28년 차다. 우리나라 최초 홈쇼핑의 첫 방송을 진행했고 1시간에 1억 매출을 냈다. 최초로 억대 연봉, 최초 프리랜서가 돼 방송을 진행하고 최초로 1분당 매출 1억을 올렸다"고 소개했다.

유난희는 가수 노사연, 코미디언 이성미와 만났다.

연애와 결혼 이야기를 나누던 중 유난희는 다시 태어나면 결혼을 하겠냐는 물음에 "난 (결혼을) 안 하고 연애만 하고 싶다"고 말했다. 노사연이 "너도 남편과 떨어져 있어 봐라"고 하자 유난희는 "주말부부이지만 (남편이 술 마시러) 매일 올라온다. 집이 거의 호텔, 여관이다"라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유난희는 "결혼하고 사실 힘들지 않냐. 시댁에서 살았다. 시댁이 어색한데 시어머니와 얼굴 보고 사는 게 너무 힘들었다. 시어머니를 이해하게 된 게 아들 키우면서부터다. 우리 남편은 자기 입으로 마마보이라고 할 정도로 엄마에게 너무 잘한다. 그걸 이해 못 하다가 20년 넘게 살고 아들을 낳고 키우니 어머니가 자식에게 지극정성인 게 이해되더라. 결혼하고 아이 낳으니 어른이 됐다"고 돌아봤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유난희는 넓은 집을 공개했다.

대리석 통로 남향 채광에 세련된 인테리어, 보라색 소파 등 깔끔함이 돋보이는 거실이 보였다. 과감한 컬러로 생기를 더한 주방, 화려한 샹들리에 조명, 쿨한 대리석과 따뜻한 컬러 의자로 맞춘 균형, 포인트가 되는 그림들, 책들로 가득찬 서재도 눈에 띄었다.

유난희는 서른살에 레지던트 남편을 만나 결혼했다. "나와 28년째 살고 있는 남편이다"라며 소아과 의사 강인남 씨를 소개했다. 이"한명은 군대 갔고 한명은 공부(유학)하는 아들 둘이 있다"고 말했다.

남편의 인상이 좋다는 제작진의 말에 "매일 그런 이야기를 듣는다. 인상으로 인생을 날로 먹는다"며 웃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난희는 평소처럼 거리두기를 하라며 카메라를 의식하는 남편을 타박했다. 유난희는 "난 별로 말이 없다. 남편은 말이 많다"고 했다. 유난희의 남편은 "맨날 내게 시끄럽다고 한다"고 이야기했다.

남편은 "보이는 것의 열배를 준비한다. 딴 데 신경 쓸 수가 없다. 생활 자체가 쇼호스트다. 그렇게 살고 싶을까?"라며 극과 극 모습을 선보였다.

유난희는 "(남편이) 누나 넷에 외동아들로 살아 집안일을 한 번도 해본 적 없다. 오죽하면 비빔밥도 비벼줘야 먹고 생선도 발라줘야 먹는다. 집안일에 손 까딱도 안했다. 애들 중학교 1학년 때 캐나다에 가서 1년 반 정도 있었는데 완전히 개조돼 돌아왔다. 온 날부터 주방에 가더라. 놀랐다. 그때부터 요리를 하더니 지금은 잘한다"고 밝혔다.

남편은 유난희가 좋아한다며 김밥을 만들었다.

이후 90세 시어머니와 장어집에서 외식을 했다. 유난희는 "10년은 젊어 보일 정도로 정정하다"고 했다. 시어머니는 "아들과 며느리가 다 효자다. 아들은 든든하고 며느리는 사랑스럽다"며 유난희를 치켜세웠다.

사진= TV CHOSUN 방송화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