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LH, 생계위기 가구 위해 금융기관과 3억3000만원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스포츠서울 | 김자영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금융기관과 손잡고 생계위기 가구 돕기에 나섰다.

LH는 경남 진주 소재 LH 본사에서 경남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과 함께 위기가구 생활안정 지원을 위한 기부금 3억3000만원을 주거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된 생계위기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LH가 2억원, 경남·우리·하나은행이 1억3000만원을 기부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LH 임대주택 거주자 중 실직, 질병, 장애 등으로 불가피하게 발생한 장기 체납으로 인해 퇴거위기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지원금을 전달하기 위해 지자체, NGO 등 외부위원이 참여하는 ‘LH주거지원위원회’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주거복지재단에서 위기가구에게 지원금을 전달하며 대상자의 체납 임대료 및 관리비 납부를 위해 가구당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신규 주택으로의 이주를 원할 경우 임대보증금 마련에도 활용될 수 있다.

아울러 LH는 이번 위기가구 생활안정지원 사업 우선지원 대상에 자립준비청년을 신규로 추가해 경제적 위기상황에 처한 자립준비청년들에 대한 사전상담 등을 강화하고 자립지원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이번 전달한 기부금이 생계위기 가구를 위한 희망 사다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LH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2020년 초부터 공공임대주택과 LH희망상가 임대료를 동결 및 할인하고 있다. 또한 정부의 민생안정 대책 및 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 경감 지원을 위해 공공임대주택 임대료 추가 동결을 검토하고 있다.
sou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