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성남FC 후원금 의혹' 혐의 없다던 네이버·차병원까지 10여곳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찰 혐이 없다고 판단한 기업들까지 수사 확대
당시 성남FC 후원 기업은 모두 6곳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성남FC 후원금 의혹에 대한 수사가 확대되고 있다.

수원지검 성남지청 형사3부(유민종 부장검사)는 26일 오전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과 관련해 네이버, 차병원 등 사무실 10여곳을 압수수색 중이다.

성남FC 후원 의혹은 민주당 이 대표가 성남시장 시절 성남FC 구단주로 있으면서 2016∼2018년 두산건설로부터 55억원 상당의 광고 후원금을 유치하고, 그 대가로 두산그룹이 소유한 분당구 정자동 병원 부지 3000여평을 상업 용지로 용도 변경해줬다는 내용이 핵심이다.

당시 성남시는 용적률과 건축 규모, 연면적 등을 3배가량 높여주고, 전체 부지 면적의 10% 만을 기부채납 받았는데, 이로 인해 두산 측이 막대한 이익을 봤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두산은 지난해 해당 부지에 분당두산타워를 완공했는데 매입가 70억원대였던 이 부지의 부동산 가치가 현재 1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특히 이번 압수수색에는 앞서 경찰이 검찰에 사건을 송치하면서 두산건설 외 혐의가 없다고 판단한 네이버와 차병원이 포함됐다.

경찰은 지난 13일 이 대표와 성남시 공무원 1명, 두산건설 전 대표에 대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통보했다.

당시 성남FC 측에 후원금을 제공한 기업은 두산건설을 비롯해 네이버, 농협, 분당차병원, 알파돔시티, 현대백화점 등 6곳이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관련 기업들의 후원금을 낸 이유를 면밀히 따져 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검찰은 지난 16일 해당 의혹과 관련해 두산건설과 성남FC 사무실 등 20곳을 압수수색했으며, 나흘 후인 20일에는 서울 중구 두산그룹 본사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