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강진군, 조류인플루엔자 없는 청정강진 방역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금 농가 및 전담공무원 80명 대상 AI 차단 방역 역량 강화교육 열어

더팩트

강진군은 AI 조류인플루엔자 차단방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청정강진 사수를 위한 다짐행사를 열었다/강진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강진=최영남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23일 AI(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경각심을 갖고 대응하기 위해 농가 및 전담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AI 차단 방역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5개월간 전국에서 동시에 시행되는 ‘AI 특별방역대책 기간’에 가금 농가에서 지켜야 할 사항을 중점적으로 알리는 자리로 방역 관련 정책 및 법 규정을 소개하고 가금 농가 소독 방법 및 실시요령을 전달했다.

특히 교육 시작 전 참석자 전원이 AI 차단 방역 실천을 다짐하며 강진을 청정지역으로 지키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유미자 강진군 부군수는 "AI 발생 시 가금 농가는 매우 큰 피해를 받게 되므로, 매년 같은 내용의 교육이지만 한 번 더 숙지하고 철저히 이행하여 이번 겨울 우리 강진은 AI가 단 한 건도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모든 농가에서 적극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AI조류인플루엔자)는 닭·오리·야생조류 등에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 전염병으로 드물게 사람에게도 감염증을 일으키는 인수 공통질병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겨울철에 발생해 축산농가에 큰 피해를 주기도 한다.

한편 강진군은 특별방역대책 기간을 고시하고 거점소독시설 점검, 농장 방역 시설 확인, 발생위험 농장에 대한 사육제한 등 빈틈없는 AI 차단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