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대한민국 해양경찰 세계에 알리고 오겠습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군산해경 한승만 순경, 라이프 세이빙 국제대회 출전
이탈리아서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세계 선수들과 자웅
뉴시스

라이프 세이빙 국제대회 출전한 군산해경 한승만 순경 (사진=군산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꼭 우승해서 대한민국 해양경찰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전북 군산해양경찰서 '열혈 구조대원' 한승만(35) 순경이 지난 25일 라이프 세이빙(LIFE SAVING) 국제대회가 열리는 이탈리아로 출국했다.

해경에 따르면 해경구조대 한 순경은 '제44회 라이프 세이빙 대회'에 출전해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세계 선수들과 자웅을 겨룬다.

라이프 세이빙 스포츠(LIFE SAVING SPORTS, 인명구조 스포츠)는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인명구조의 고유한 가치에 스포츠 규정과 흥미를 접목한 경기로 1908년 호주에서 시작됐으며 2032년 호주 하계올림픽에 시범종목으로 채택될 예정이다.

경기 종목은 해변에서 시작해 400m 코스를 수영하는 서프레이스(Surf Race) 등 해변경기(Beach-Surf) 18종목과 일정한 거리마다 물속에 잠겨있는 장애물을 통과해 수영하는 장애물경기(Obstale Swim) 등 실내경기 11종목이다.

한 순경은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대한인명구조협회(KLA)에서 주관한 ‘제44회 라이프 세이빙(LIFE SAVING)’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해 6월에 최종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이번 국제대회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는 선수는 총 11명(남자 6명, 여자 5명)이며, 그 중 해양경찰관은 한 순경을 비롯해 총 4명이 출전한다.

한 순경은 "해양경찰관들의 뛰어난 구조능력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라면서 "좋은 성적을 거둬 대한민국과 해양경찰의 구조역량을 전 세계에 알리고 오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한 순경은 4년차 구조대원으로 학창 시절부터 전국 수영대회 자유형 부문에 출전해 입상하는 등 뛰어난 기량을 뽐내왔다. 특히, 구조대에 근무하면서 여객선 실종자 수색과 화재선박 진압 등 여러 구조 현장에 투입돼 구조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