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잊히고 싶다"던 文 '이재명 쓰레기' 좋아요 논란에…"범인 찡찡이 색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해명 글 게시

더팩트

26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인스타그램에 고양이 '찡찡이'와 함께 찍은 사진들이 올라왔다. /인스타그램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26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인스타그램에 고양이 '찡찡이'와 함께 찍은 사진들이 올라왔다.

책상에 놓여있는 태블릿 PC 위에 올라앉은 '찡찡이'가 문 전 대통령과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습이다.

문 전 대통령은 해당 사진에 "트위터에 좋아요를 누르는 범인. 드디어 색출"이라는 문구를 적었다.

문구의 사연은 이렇다.

문 전 대통령이 최근 야권 인사들을 비판하는 트위터 글에 '좋아요' 표시를 누르면서 지지자들 사이에선 '진위 논란'이 빚어졌다.

특히 지난 6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쓰레기'라고 비난한 글에 문 전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이 '좋아요'를 눌렀다가, 취소한 일이 대표적이다.

이날 게시글은 이른바 이재명 저격 글에 '좋아요' 버튼을 누른 경위에 대해 공식적으로 해명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더팩트

26일 문재인 전 대통령의 인스타그램에 문 전 대통령과 고양이 '찡찡이'의 사진이 올라왔다. /인스타그램 캡처


해당 인스타그램 계정은 '평산마을 비서실'에서 운영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이다.

문 전 대통령은 재임 당시 "잊힌 사람으로 살고 싶다"고 국민들과 측근들에게 여러 차례 말한 바 있다. 실제 퇴임 후 정치적 현안에 대해서는 거리를 두고 있지만 SNS를 통해 책을 추천하거나 일상을 공유하며 소통하고 있다.

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