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3개월 동안 바뀐 게 없는 예상…CBS "벤투호 1무2패, 우승은 아르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월 발표에선 브라질 우승 점쳐

뉴스1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선수들이 23일 오후 경기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코스타리카와의 친선경기에서 2대 2 무승부로 경기를 마친뒤 아쉬워하고 있다. 2022.9.23/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영준 기자 = 미국 매체 'CBS'가 한국 축구 대표팀이 월드컵에서 1무2패를 거둘 것이라 예상했다. 이 매체는 지난 6월에도 월드컵 전체 스코어를 예상했는데, 한국은 당시에도 1무2패를 거둘 것으로 평가받았다.

CBS는 지난 24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의 조별리그부터 결승전까지의 모든 결과를 예상, 발표했다.

이 매체는 벤투호가 우루과이와 포르투갈에 패하고, 가나에 비겨 1무2패로 H조 최하위에 랭크될 것이라 분석했다.

3개월의 시간이 지났지만 한국이 1무2패, 조 최하위에 머무를 것이란 시선은 크게 바뀌지 않았다. 다만 스코어는 조금 다르다.

6월 예상에서는 우루과이에 1-2, 가나에 2-2, 포르투갈에 1-2로 패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번엔 우루과이에 0-1, 가나에 2-2, 포르투갈에 0-1로 패배, 우루과이와 포르투갈을 상대로 무득점을 거두리라 봤다.

반면 대회 결승 대진과 우승 팀 예상은 완전히 바뀌었다.

3개월 전에는 브라질과 잉글랜드가 결승전에서 붙어 브라질이 2-0으로 승리, 우승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최근 발표에선 아르헨티나가 결승전에서 독일을 2-1로 꺾고 우승할 것이라고 봤다.

뉴스1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가운데) ⓒ AFP=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tr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