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오늘의 외교 소식

외교부, 러시아 동원령 혼란에 "재외국민 안전 확보 조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시위 장소 통행 자제 등 안전 정보 전파… 24시간 모니터링"

뉴스1

지난 24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경찰이 예비군 동원령 반대 시위를 조직한 시민운동가를 연행하고 있다. ⓒ 로이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노민호 기자 = 외교부가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동원령 발동으로 혼란을 빚고 있는 러시아 내 우리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해 '24시간 모니터링' 등 관련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외교부는 지난 23일 러시아에 있는 모든 공관에 재외국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을 지시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당국자는 "러시아 내 재외공관에선 관할 지역의 치안 관련 정보 수집을 강화하고 있다"며 "시위가 발생하는 장소와 다중 밀집 지역에서 우리 교민의 통행을 자제시키고 안전 정보를 전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당국자는 또 "전 재외국민 비상연락망을 재점검하는 등 우리 국민 안전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러시아에선 지난 21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동원령 발표 이후 현재까지 약 2400명의 반대 시위대가 구금되고 군 사무소 17곳에 방화가 발생하는 등 혼란이 지속되고 있다.

ntig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