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 “금융시장 변동성 완화조치 적기 실행” 당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금융위원회는 28일 오후 서울 정부서울청사에서 김소영 부위원장 주재로 금융감독원과 함께 금융시장 점검회의를 열어 주식시장 등 국내 금융시장 현황을 재점검하고 향후 대응방향을 논의했다./금융위원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주식, 환율, 채권 등 국내외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증권시장안정펀드 가동 등 완화조치를 적기에 실행해달라고 당부했다.

금융위원회는 28일 오후 금융감독원과 함께 금융시장 합동점검회의를 개최해 주식시장 등 금융시장 현황을 재점검하고 향후 대응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금융시장 상황에 대한 논의와 함께 증권사 신용융자담보비율 유지의무 면제, 회사채·기업어음(CP) 매입 지원 확대·연장 등 시장안정조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김 부위원장은 “증권시장안정펀드 재가동 등 금융시장 변동성 완화조치를 적기에 실행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며 “회사채시장 안정화 방안에 따라 확보된 산업은행·기업은행·신용보증기금의 회사채·CP 매입 여력을 활용해 시장 발행에 어려움을 겪는 저신용기업을 중심으로 회사채·CP 발행 물량을 최대한 신속히 매입해달라”고 요청했다.

또, 김 부위원장은 “추가적인 시장 안정조치의 필요성과 조치 여부 등에 대해서도 관계기관 간 긴밀한 공조를 통해 시장 상황을 면밀히 분석하면서 검토하고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김유진 기자(bridg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