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윤종규 회장과 토론 기회 드립니다"…KB금융, 토론 마라톤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KB금융그룹은 오는 11월 국내외 대학(원)생들이 참여하는 토론 마라톤 'KB 솔버톤 대회'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솔버톤(Solveathon)은 '솔브(Solve)'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특정 문제에 대해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안에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경연 대회다.

'KB를 경영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가상의 KB금융 CEO(대표이사)가 된다. 그룹 미션인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위해 KB금융이 실현해야 하는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토너먼트 방식의 대학 대항전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영상 심사를 통해 16개 팀, 11월 24∼26일 경기도 수원 KB손해보험 인재니움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를 거쳐 4개 팀이 선발된다. 결선은 12월 1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 신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6팀에는 향후 KB국민은행 입행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총 3000만원의 상금과 해외 학술연수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국회의장상인 대상 1개 팀에게는 MIT, 코넬 대학교 등과 연계한 학술연수 기회와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이들은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과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별도의 토론 시간도 가질 수 있다.

KB금융그룹 회장상인 최우수상 1개 팀에게는 300만 원, 우수상 2개 팀에게는 각 200만 원이 수여된다. 모든 본선 진출팀에게는 연구과제비 100만 원이 제공된다.

선정된 모든 아이디어는 KB금융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월 2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투데이/문선영 기자 (m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