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Oh! 타임머신] 한해한지은, 결별 인정→공개 1년만에 열애 마침표 (과거사 재조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지형준 기자] 가수 블락비 박경이 17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월드타워에서 진행된 브라이틀링(BREITLING) 2017 신제품 런칭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jpnews@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N년 전 9월 29일 연예계에서는 과연 어떤 일들이 일어났을까. 학폭 의혹이 제기됐던 가수 박경이 이를 인정하며 사과문을 발표했고, 래퍼 한해와 배우 한지은이 공개열애 1년 만에 결별했다. 격투기 선수 출신 방송인 김동현과 배우 김남희는 이날 유부남이 됐다.

N년 전 오늘, 연예계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OSEN 타임머신과 함께 살펴보자.

# 한해-한지은, 공개 열애 1년 만에 연인에서 동료로

한해와 한지은이 결별을 알렸다. 한지은의 소속사 측 관계자는 2020년 9월 29일 OSEN에 “한지은과 한해가 결별한 게 맞다. 결별 시기와 사유는 개인의 사생활이라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어 관계자는 “다만 자연스럽게 헤어져 서로를 응원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해와 한지은은 지난 2018년 12월부터 열애를 시작했으며, 2019년 8월 열애설이 불거지자 이를 인정하고 ‘공개열애’를 시작했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한해가 군 복무를 시작한 뒤로도 사랑을 이어갔으나, 결별을 알리며 공개 열애 1년 만에 동료로 돌아갔다.

이후 한해는 tvN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에 재합류한 뒤 활발하게 예능감을 뽐내고 있으며, ‘SICK’ , ‘한해 형 특유의 앞 박자’, ‘뒷 박자’ 등 여러 싱글 앨범을 발매했다.

한지은은 MBC ‘꼰대인턴’, 카카오TV ‘도시남녀의 사랑법’, tvN ‘배드 앤 크레이지’ 등에 출연했고, 현재 티빙 ‘개미가 타고 있어요’에서 유미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OSEN

# ‘학폭 의혹’ 박경, 사실인정 후 사과문 발표

그룹 블락비 멤버 박경이 과거 학교폭력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2020년 9월 29일 박경은 자신의 SNS에 “당시에 저로 인해 상처받으신 분들, 그리고 현재까지도 저를 보시면서 과거의 기억이 떠올라 상처받으시는 분들 모두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박경은 “제게 상처 입고, 피해를 받으신 분들은 저에게 직접 혹은 저희 회사를 통해서라도 연락을 주시길 부탁드린다. 직접 찾아봬 사과드리고 용서를 구하고 싶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박경은 “이번 일을 접하시고, 제가 앞과 뒤가 다른 사람이라고 생각하실까 다 가식이고 연기였네라고 생각하실까 두려운 마음이 앞선다”며 “하지만 회사를 통해 입장을 전하기엔 제 스스로가 부끄러워질 것 같아 이렇게 직접 글을 쓰게 됐다”고 알렸다.

앞서 전날 박경과 중학교 동문이라고 밝힌 A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전 블락비 박경 학폭 피해자”라며 피해를 알렸다.

이날 A씨는 “박경은 같이 어울려 다니는 일진들과 함께 학교 후문에서 약한 친구들의 돈과 소지품을 뺏곤 했다”면서 “박경은 약한 애들한테 더 무서운 존재였다. 장애가 있는 친구나 특히 동급생보다는 후배들을 때렸고 동급생 중에서도 특히 체구가 작거나 제일 약해 보이는 친구들만 골라서 때렸다”고 폭로했다.

이에 박경은 직접 사과의 뜻을 전했고, 다음 달 현역으로 입대했다. 다만 박경은 건강상의 문제로 사회복무요원으로 편입돼 지난 21일 소집해제 됐다.

OSEN

# 김동현-김남희, 오늘 새신랑 됐어요!

2018년 9월 29일에는 연예계 두 명의 스타가 품절남이 됐다. 격투기 선수 출신 방송인 김동현은 이날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가족을 비롯해 스포츠계, 연예계 지인을 포함해 하객 약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부가 됐다. 김동현의 신부는 6살 연하의 비연예인으로, 두 사람은 11년이라는 열애 기간 끝에 결실을 맺었다.

김동현의 결혼식 사회는 tvN ‘놀라운 토요일’로 친분이 있는 붐과 문세윤이 맡았으며, 축가는 한해, 강남, 그렉 등이 불렀다. 같은 소속사인 추성훈도 결혼식에 참석해 김동현의 결혼을 축하했다.

그로부터 4년 뒤인 현재, 김동현은 송하율과 결혼한 뒤 슬하 1남 1녀를 두고 있다. 특히 두 아이는 아빠와 할아버지를 똑 닮은 외모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OSEN

김동현과 같은 날, 배우 김남희도 결혼식을 올렸다. ‘미스터 션샤인’으로 유명세를 얻은 김남희는 서울 모처에서 10여 년간 만나온 여자친구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김남희의 결혼식은 예비부부의 뜻에 따라 가까운 지인들만 초청해 진행됐으며, 배우 이덕화가 주례를 맡아 부부의 행복을 빌었다.

한편, 김남희는 서경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한 뒤 2013년 영화 ‘청춘예찬’으로 배우로 데뷔했다. 김남희는 영화 ‘내 아내’에 이어 tvN ‘도깨비’와 ‘미스터 션샤인’에 연이어 출연했다. 현재 KBS2 ‘법대로 사랑하라’에서 박우진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2018년 9월 29일에는 개그맨 안일권, 한명진 등 네 명의 스타가 품절남이 됐다./cykim@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