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최악의 위기 맞은 자영업

[Pick] "슈퍼 가면 재료 저렴, 많이 달라"…자영업자 당황하게 한 요청사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면서 "음식 재료가 저렴하니 많이 달라"는 고객의 황당한 요구를 받은 자영업자의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지난 23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요청사항 기분 나쁘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습니다.

해당 게시글을 작성한 자영업자 A 씨는 자신이 마라탕 등의 중국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히며 한 고객으로부터 받은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청사항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요청 사항에는 "아기 때부터 먹었다. 건두부, 야채 많이 넣어주시면 감사하겠다"라며 "중국 슈퍼 가면 건두부, 고수 엄청 저렴하다"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A 씨는 "1만 3,900원짜리 주문 건인데 마트 가면 재료가 싸다고 많이 달라고 한다"라며 속상함을 전했습니다.

이어 "전에도 마라샹궈에 콩나물을 많이 넣어달라는 손님이 계셨다"며 "이 손님은 마트에서 콩나물 큰 봉지 2000원도 안 하는데 왜 (많이) 안 주냐면서 별점 2개를 남겼다. 제가 건두부, 고수, 콩나물 파는 사람이 아니지 않으냐"며 "배달 앱으로 주문해서 수수료도 높은데 손님들은 많이 벌어 준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라고 토로했습니다.

그러면서 "주문 거절하고 싶었는데 괜히 머리 아픈 일 생길 것 같아서 그냥 정상 조리해 드렸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연을 접한 다른 누리꾼들은 "그럼 본인이 마트에서 사서 직접 해 먹지 그러나" "음식값에 재룟값만 들지 않는다", "땅 파서 장사하는 줄 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최근 손님 요구사항을 들어주지 않아 '별점 테러'를 당했다는 요식업 업주들의 사연은 꾸준히 제기되고 있습니다.

무리한 주문을 하고 별점 테러를 해 영업에 피해를 줄 경우 업무방해죄가 성립될 수 있으며,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기타 위계로 사람의 신용을 훼손해 위력으로 사람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이정화 에디터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