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강인 EPL 이적설 제기…황희찬 소속팀·뉴캐슬 거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이적시장 전문 매체 이강인 이적설 보도

부자 구단 된 뉴캐슬, 유망주 잇달아 영입

울버햄튼, 황희찬 동료 이적 대비 대안 모색
뉴시스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2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초청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카메룬의 경기, 1-0으로 승리를 거둔 한국 이강인이 그라운드에 나와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2.09.27. xconfind@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이강인(마요르카)이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울버햄튼)이 뛰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 입성할 수 있을까. EPL 구단인 뉴캐슬과 울버햄튼이 이강인을 영입 대상으로 고려하고 있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이적시장 전문 매체 피차헤스는 29일 사우디 국부펀드에 인수되면서 부자 구단으로 거듭난 뉴캐슬이 이강인을 노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영국 소식통에 따르면 이강인이 뉴캐슬의 영입 명단에 포함됐다"며 "뉴캐슬은 젊고 뛰어난 선수를 찾고 있다. 이강인은 그 조건을 완벽히 충족한다"고 설명했다.

뉴시스

[뉴캐슬=AP/뉴시스] 본머스전에서 골을 넣은 뉴캐슬 알렉산더 이삭. 2022.09.1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캐슬은 스웨덴 국가대표 공격수인 알렉산더 이삭을 레알 소시에다드로부터 영입했고 '우크라이나의 네이마르'로 불리는 미하일로 무드리크(샤흐타르 도네츠크)도 노리고 있다. 여기에 이강인까지 영입 대상으로 거론된다는 것이다.

황희찬이 소속된 울버햄튼도 이강인을 주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뉴시스

[울버햄튼=AP/뉴시스] 맨체스터시티전에 출전한 울버햄튼 황희찬. 2022.09.1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피차헤스는 "울버햄튼은 아다마 트라오레의 유벤투스 이적설이 제기된 뒤 이강인을 지켜보고 있다"며 "트라오레가 이적할 경우 이강인은 그 공백을 메울 수 있는 적합한 선수가 될 것"이라고 짚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