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적응은 필요 없었다…'괴물' 김민재, 세리에A 9월의 선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김민재.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민재. 연합뉴스'괴물' 김민재(26, SSC 나폴리)에게 적응은 필요 없었다.

이탈리아 세리에A는 9월30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나폴리의 김민재가 9월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10월1일 나폴리의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나폴리-토리노의 8라운드 경기에 앞서 시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민재는 지난 7월 튀르키예 페네르바체를 떠나 나폴리로 이적했다. 개막전부터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했고, 9월에는 세리에A 4경기 중 스페치아전을 제외한 3경기에 모두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9월4일 라치오전(5라운드)에서는 골도 기록했다.

김민재는 호드리구 베캉(우디네세), 메리흐 데미랄(아탈란타), 테오 에르난데스(AC 밀란), 세르기에 밀린코비치(라치오)와 경쟁했다. 호크-아이 시스템을 통한 데이터 분석을 거쳐 후보 5명을 뽑은 뒤팬 투표로 이달의 선수를 선정한다.

앞서 8월에도 김민재의 동료 크비차 크바라트스켈리아가 이달의 선수로 뽑혔다.

세리에A 루이지 데 시에르보 대표는 "나폴리의 새로운 선수들이 두 달 연속 이달의 선수로 선정된 것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의 결과를 보여준다"면서 "김민재는 진짜 벽이었다. 두 명의 세리에A 최고 스트라이커 치로 임모빌레, 올리비에 지루를 막았다"고 박수를 보냈다.

세리에A 이달의 선수로 수비수가 선정된 것은 김민재가 두 번째다. 첫 번째는 첼시로 떠나면서 김민재의 나폴리행에 영향을 미친 칼리두 쿨리발리다. 세리에A는 2019-2020시즌부터 이달의 선수를 선정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