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서 규모 6.0 강진…1명 사망·수십명 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새벽 강진 이후 53차례 여진 이어져

연합뉴스

지난 2월 지진으로 무너진 인도네시아 서수마트라 지역 건물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자카르타=연합뉴스) 박의래 특파원 =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북부 지방에서 1일(현지시간) 규모 6.0의 강진이 발생해 1명이 사망했다고 인도네시아 기상기후지질청(BMKG)이 밝혔다.

BMKG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28분 수마트라섬 북타파눌리군에서 서쪽으로 15㎞ 떨어진 지역에서 규모 6.0의 강진이 발생했다. 또 이 지진 이후 53차례의 여진이 이어졌다.

BMKG는 이번 지진으로 1명이 사망하고 9명이 다쳤으며 주민들이 긴급 대피했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일간 콤파스는 부상자가 수십명에 달한다며 지역 종합병원 응급실에는 부상자들로 가득 차 비상 천막이 설치됐다고 보도했다. 또 지진으로 많은 가옥과 학교 건물, 터미널 등이 파손됐다고 전했다.

북타파눌리군 재난관리청장인 봉가스 바사리부는 사망자가 지진이 나자 집 2층에서 1층으로 내려오다 넘어지면서 숨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마을 주민 조나단 시나가(18)씨는 "새벽에 강한 진동이 느껴져 잠에서 깼다"라며 "접시가 떨어지고 가구가 넘어지는 소리가 들렸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는 집 밖으로 빠져나온 이후에도 강한 여진이 이어졌으며 집 벽에 금이 갔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는 이른바 '불의 고리'라 불리는 환태평양 지진대에 있어 지진이 자주 발생한다.

지난 2월에는 수마트라섬 서부에서 규모 6.2의 강진이 발생해 11명이 사망하고 수백명이 다치기도 했다.

연합뉴스

수마트라섬 북타파눌리군(붉은색 표시)
[구글맵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laecorp@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