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공연소식] 휴일 많은 10월, 아이들과 가볼만한 뮤지컬 일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현기 기자] [문화뉴스 이현기 기자] 여전히 더웠던 9월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 날씨를 느낄 수 있는 10월이 찾아왔다. 개천절, 한글날을 포함해 휴일이 많은 이번 달,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을 뮤지컬 공연 5개를 소개한다.

급식왕 : 발가락 떡볶이의 비밀

문화뉴스

사진 = 급식왕 : 발가락 떡볶이의 비밀 포스터 / 샌드박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믹 뮤지컬 '급식왕 : 발가락 떡볶이의 비밀'이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진행된다.

'급식왕 : 발가락 떡볶이의 비밀'은 140만 유튜브 채널 '급식왕'의 출연진들이 대거 등장하는 코믹 뮤지컬이다. '급식왕'의 발가락쌤, 구구쌤, 초아, 반희 등 12명이 출연할 예정이다.

공연에서는 유튜브 스타가 되길 원하는 아이들이 인기를 얻기 위해 벌이는 헤프닝과 떡볶이집을 둘러싼 음모 등을 담는다.

브레드 이발소 : 대결! 최고의 이발사

문화뉴스

사진 = 브레드 이발소 : 대결! 최고의 이발사 포스터 / 유진엠플러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가 뮤지컬로 대구 엑스코 오디토리움에 찾아온다.

'브레드 이발소'는 주인공인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그를 둘러싼 다양한 음식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넷플릭스 글로벌 TV쇼 TOP 10 진입, 2019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대상, 2020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 등의 이력을 가진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브레드 이발소 : 대결! 최고의 이발사' 뮤지컬 공연에서는 브레드의 과거 라이벌이자 동료인 바게트가 해외 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후 다시 브레드에게 도전장을 내미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

문화뉴스

사진 =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 포스터 / Moggozi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도 뮤지컬을 통해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고다이노 공룡탐험대'에서는 우주 안전관리국 팀의 리더인 티라노사우르스 '렉스(REX)'를 비롯한 다양한 공룡 로봇들이 등장한다. 한중합작 애니메이션으로, 8개 국가 27개 채널에서 방송될 만큼 유명하다.

공연에서는 우주 안전관리국에 다이노 별 공룡들이 거대한 운석에 맞서 위기를 극복하는 내용을 그린다.

수궁으로 떠나는 상상여행

문화뉴스

사진 = 수궁으로 떠나는 상상여행 포스터 / 경기아트센터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퓨전 음악극 '수궁으로 떠나는 상상여행'이 경기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열린다.

'수궁으로 떠나는 상상여행'은 수궁가를 소재로 재창작된 음악극이다. CJ영 페스티벌에서 연극 '카페제너두'로 우수작품상을 수상했던 '극단독무'가 다양한 장르의 시청각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공연에서는 불치병의 걸린 용왕을 치료하기 위해 토끼 간을 구하러 육지로 나간 자라의 이야기를 담는다. 자라가 육지에서 토끼가 아닌 코끼리를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독특한 내용 전개가 특징이다.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5 : 감염된 도시의 비밀

문화뉴스

사진=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5 : 감염된 도시의 비밀 포스터 / CJ E&M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번째 시즌을 맞이한 '신비아파트'의 뮤지컬 공연은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호러 애니메이션인 '신비아파트'는 하리 일행이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귀신을 성불시키는 이야기를 담는다. 2018년 투니 어워드 공포상을 수상했으며, 휴대폰 등 여러 제품의 IP로 사용 될 정도로 영향력이 크다.

공연에서는 좀비로 변해가는 엄마를 되돌리기 위해 은혼초를 찾아 나서는 하리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