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오태곤 결승타' SSG, KIA 꺾고 정규시즌 우승 매직넘버 '2'(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모디 호투' NC, LG 제압하고 5위 KIA 2게임 차 추격

강민호, 밀어내기 끝내기…삼성, 두산 꺾고 3연승

연합뉴스

SSG 오태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천병혁 기자 = 시즌 막판 흔들리던 SSG 랜더스가 광주 방문경기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두고 정규시즌 우승을 위한 매직넘버를 '2'로 줄였다.

SSG는 1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에서 오태곤이 결승타점을 포함해 2타점을 올린 데 힘입어 3-2로 승리했다.

단독 선두를 질주 중인 SSG는 이날 패한 2위 LG 트윈스와 승차를 다시 3.5게임으로 벌렸다.

이제 4경기를 남긴 SSG는 2경기만 승리해도 자력으로 정규시즌 우승을 차지해 한국시리즈에 직행하게 된다.

LG가 패해도 SSG의 매직넘버는 하나씩 줄어든다.

숀 모리만도와 양현종이 선발로 나선 경기는 SSG가 중반까지 주도권을 잡았다.

SSG는 4회초 김강민이 2루타로 포문을 열자 박성한이 내야안타, 최주환은 야수선택으로 살아나가 무사 만루를 만들었다.

이어 김성현의 내야 땅볼때 홈을 파고든 주자가 아웃됐지만, 김민식이 중전안타를 날려 선취점을 뽑았다.

후속타자 오태곤은 우익수 희생플라이를 날려 2-0을 만들었다.

연합뉴스

숀 모리만도
[연합뉴스 자료사진]


끌려가던 KIA는 8회말 SSG 선발 모리만도가 내려가고 불펜투수들이 등판하자 동점을 만들었다.

선두타자 류지혁이 볼넷을 골랐고 1사 후 나성범과 소크라테스 브리토는 연속 안타를 날렸다.

1사 만루에서 타석에 나선 김선빈은 SSG 네 번째 투수 노경은을 상대로 2타점 우전 적시타를 날려 2-2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SSG는 9회초 김성현이 우중간 2루타를 치고 나갔고 1사 후 오태곤이 좌전 적시타를 날려 다시 3-2로 앞섰다.

KIA는 9회말 선두타자 박동원이 내야안타로 출루했지만 끝내 적시타가 터지지 않았다.

모리만도는 7이닝을 5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했지만, 불펜이 또 승리를 날렸다.

연합뉴스

맷 더모디
[NC 다이노스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잠실에서는 NC 다이노스가 LG 트윈스를 2-1로 제압했다.

6위 NC는 이날 패한 5위 KIA를 2게임 차로 추격하며 '가을야구'를 향해 마지막 희망을 이어갔다.

NC는 1회초 선두타자 박민우가 좌월 2루타를 치고 나가자 이명기가 중전 적시타를 날려 가볍게 선취점을 뽑았다.

계속된 2사 2루에서는 노진혁이 우전 안타를 날려 2-0으로 앞섰다.

이후 NC는 추가점을 뽑지 못했지만 선발 맷 더모디의 호투 속에 불펜투수들이 총출동해 LG의 추격을 막았다.

LG는 3회말 유강남과 김현수의 안타로 2사 1,3루에서 채은성이 중전 안타를 날려 1점을 만회했다.

이후 양 팀은 여러 차례 찬스를 주고받았지만 좀처럼 적시타가 터지지 않았다.

특히 LG는 8회말 무사 1,2루에서 오지환이 보내기 번트 실패로 선행 주자가 3루에서 아웃된 게 아쉬웠다.

NC 더모디는 5⅓이닝을 6안타 1실점으로 막아 3승(4패)째를 거뒀다.

연합뉴스

강민호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구에서는 삼성 라이온즈가 두산 베어스를 4-3으로 따돌리고 3연승을 달렸다.

삼성은 4회말 김상수가 좌익선상 2루타를 치고 나간 뒤 후속 땅볼 2개로 홈을 밟아 선취점을 뽑았다.

이어 강한울이 좌전안타, 오재일은 볼넷을 고른 뒤 이원석이 좌월 2루타를 날려 2-0을 만들었다.

5회말에는 김현준과 강민호의 연속 안타로 무사 1,3루에서 이재현의 내야 땅볼로 1점을 보태 3-0으로 앞섰다.

두산은 6회초 2사 후 호세 페르난데스가 행운의 2루타를 치자 김재환이 중월 2루타를 날려 1점을 만회했다.

8회에는 정수빈이 좌중간 안타, 강승호는 좌중간 2루타로 무사 2,3루에서 페르난데스가 2타점 중전 적시타를 날려 3-3 동점을 만들었다.

그러나 삼성은 9회말 선두타자 호세 피렐라가 우익선상 2루타를 치고 나갔다.

강한울이 보내기 번트에 성공하자 두산은 고의사구 2개를 허용하며 만루작전을 펼쳤다.

후속타자 김현준이 유격수 직선타로 물러났으나 강민호가 두산 마무리 김강률로부터 밀어내기 볼넷을 골라 짜릿한 끝내기 결승점을 뽑았다.

shoeles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