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현재는 아름다워' 서범준 "1부→50부 동안 10kg 증량" [인터뷰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장우영 기자] 배우 서범준이 ‘현재는 아름다워’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서범준은 지난달 18일 종영한 KBS2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극본 하명희, 연출 김성근)에서 李가네 삼형제 중 막내 이수재 역으로 열연하며 시청자들과 만났다.

‘현재는 아름다워’는 연애도, 결혼도 기피하는 시대, 나이 꽉 찬 李가네 삼형제가 집안 어른들이 내건 아파트를 차지하기 위해 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혼인성사 프로젝트 드라마. 최고 시청률 29.4%(50회)를 기록하며 지난달 18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서범준은 극 중 공시생이자 막내 이수재 역으로 열연했다. 이수재는 좋고 싫은 게 확실하며 호기심 많고 활동적인 공무원 시험 준비생으로, 톡톡 튀고 유쾌한 MZ 세대의 매력을 발산하는 캐릭터의 매력을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유려하게 표현해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서범준은 “오디션을 보고 합격했다. 1차, 2차, 3차 보고 마지막에는 오디션인 줄 알고 갔는데 감독님께서 선물을 주시면서 수재로 같이 한번 살아보자고 말씀해주셨다. 그때가 너무 좋아서 잊지 못한다. 감격스럽고 행복했다. 바로 주차장으로 내려가서 소속사 식구 분들에게 ‘저 이제 수재로 살 수 있어요’라고 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종영 소감을 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알고 있지만’으로 데뷔하면서 그때 진수라는 캐릭터의 스케줄표를 받았을 때도 잊지 못한다. ‘황진수’라는 이름이 써 있고, 매일 새로운 스케줄을 받을 때마다, 새로운 대본을 받을 때마다 이름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내 이름으로 꽉 차면 좋을 정도로 매일 현장에 가고 싶었다. 그걸 ‘현재는 아름다워’를 통해 이뤘고, 수재로 변신해 시청자 분들과 많이 인사를 나눴다. 내 꿈을 펼칠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범준은 이수재를 연기하면서 10kg를 증량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는 “진짜 부득이하게 시간이 없는 상황을 빼면 거의 매일 운동을 했다. 수재가 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첫 화와 마지막 화를 보면 운동을 해서 10kg을 증량했다. 수재가 내적으로도, 외적으로도 많이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 오민석, 윤시윤 선배님과 함께 운동을 하고, 또 윤시윤 선배님 덕분에 복싱도 하게 됐다. 앞으로는 클라이밍이나 스쿠버 다이빙도 같이 해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elnino8919@osen.co.kr

<인터뷰②로 이어집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