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금리 부담에 꼬마빌딩 매물 늘어날듯" [매부리T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경매로 돈을 벌 수 있는 시기가 왔다. 올해 말부터 나올 매물을 눈여겨봐라."

고준석 제이에듀투자자문 대표가 매부리TV 시청자에게 전하는 조언입니다. 고 대표는 "가파른 금리 인상 기조가 이어진 여파로 한계 상황에 내몰린 부동산 매물이 늘고 있다"며 "곧 경매시장이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대출을 많이 끼고 사들인 꼬마빌딩과 상가 등이 경매시장에 속속 나올 것으로 보인다"며 "경매를 통해 싸게 물건을 사서 기다리면 큰 수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윤수 빌사남 대표는 꼬마빌딩시장에서 '옥석 가리기'를 강조했습니다. 김 대표는 "꼬마빌딩시장에 양극화 현상이 점차 뚜렷해지고 있다"며 "서울 핵심지로 투자 대상을 좁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당장 월세가 얼마 나오는지에 연연하기보다 리모델링을 통해 시세를 얼마나 더 올려 받을지에 집중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경향은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주 매부리TV에서는 인기 유튜버 '엘리엇'과의 인터뷰도 전합니다. 그는 대공황에 준하는 버블 붕괴 사태를 전 세계가 겪을 것이라 전망합니다. 그는 "코로나19 대유행 사태로 전례 없는 돈이 풀린 여파로 자산시장에 엄청난 버블이 꼈다"며 "이게 꺼지는 과정은 매우 공포스럽고 긴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매부리TV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홍장원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