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美명문대 기숙사 룸메이트 살인, 용의자는 서울 출신 유학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퍼듀대학교 기숙사 살인사건 용의자 A씨가 경찰에 연행되는 모습. /@ReporterEric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명문 퍼듀대학교 기숙사에서 룸메이트를 상대로 한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에 붙잡힌 유력 용의자는 한인 유학생 A씨(22)다.

5일(현지 시각) 여러 외신에 따르면 사건은 이날 오전 0시44분쯤 인디애나주 퍼듀대 웨스트 라피엣 캠퍼스 내 기숙사 중 한 곳인 맥커천홀에서 일어났다. 피해자인 버룬 매니시 체다(20)가 1층 방에서 숨진 채 쓰러져 있었으며, 같은 층을 쓰던 재학생들로부터 “큰 비명 소리가 났다”는 증언이 나왔다.

당시 경찰에 전화해 체다의 사망 사실을 알린 사람은 용의자이자 룸메이트였던 A씨다. 그는 한국에서 온 유학생이자 퍼듀대에서 사이버 보안을 전공하는 3학년생으로 알려졌다. AP통신 등 일부 언론은 A씨가 서울 출신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숨진 체다와는 기숙사 2인실을 함께 썼다.

조선일보

살인 사건이 발생한 퍼듀대학교에 피해자를 추모하는 쪽지와 꽃이 놓였다. /@CourtSpinelliTV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건 발생 경위와 체다의 구체적 사인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부검을 진행한 검시소 측은 “피해자가 날카로운 힘에 의한 치명적 외상을 여러 차례 입어 사망에 이르게 된 것으로 보인다”며 타살로 추정했다.

A씨는 즉시 체포됐으며 언론에는 그가 연행되는 영상도 공개됐다. 마스크를 쓴 짧은 머리의 A씨는 호송차에서 내려 걷는 동안 카메라를 힐끗 쳐다보기도 했고 ‘할 말이 있냐’는 물음에 “가족을 사랑한다”는 답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범행 동기 등 관련 조사를 벌이고 있다.

조선일보

용의자 A씨의 뒷모습. /@ReporterEric 트위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미치 대니얼스 퍼듀대 총장은 성명을 내고 “최악의 비극이 발생했다”며 “총장으로서 또 학부모로서 학생들의 안전과 보안이 우리 대학의 최우선 과제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가족과 이번 사건의 영향을 받은 모든 사람에게 위로를 전하며 학생들에게는 정신건강 상담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문지연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