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도경수 복귀작 '진검승부', 전작 후광효과 없이 4%로 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경수, '또라이 검사' 변신 성공…전작 '당소말' 최고 시청률 넘어

더팩트

가수 겸 배우 도경수의 복귀작으로 기대를 모은 '진검승부'가 첫 회 시청률 4%대를 기록하며 순탄한 출발을 알렸다. /KBS 방송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도경수의 복귀작로 기대를 모은 '진검승부'가 막을 올렸다.

KBS2 새 수목드라마 '진검승부'(극본 임영빈, 연출 김성호)가 5일 첫 방송된 가운데, 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 시청률 4.3%를 기록했다. 이는 전작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최고 시청률인 3.6%를 넘긴 수치이자 종영 시청률인 2%보다 두 배 높은 시청률이다. 전작의 후광효과를 받지 못했다는 점에 비하면 순조로운 출발을 알린 셈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진정(도경수 분)이 금감원 로비 비밀 장부를 지닌 김형균(조승연 분)을 체포하기 위해, 연장을 든 깡패들에게 목검을 든 채 공중부양까지 하는 고난도 액션을 펼치는 모습으로 강렬한 포문을 열었다.

진정은 선임검사 신아라(이세희 분)에게 "아니 어떻게 너 같은 놈이 검사가 됐지?"라는 호된 호통을 듣는 와중에도 "뭐 특별한 게 있나요. 다 재능이고 운명이지"라는 능글맞은 대답을 던졌다. 또한 자신이 검사가 될 수밖에 없던 운명적인 사명감에 대해 전하는가 하면, 신임검사 임관식에서 자신이 벌인 똘기 가득한 행동을 영웅 설화라고 표현하면서도 신아라에게 움찔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이후 진정은 배당받은 사건 중 '서초동 박예영 폭행 및 살인사건'을 발견하고 뭔가 미심쩍은 정황에 의문을 품었다. 그는 박예영의 집을 찾아 현장을 살핀 후 담당 형사에게 수사보고서를 요청했지만, 오히려 형사가 적반하장으로 목청을 높이면서 멱살을 잡고 몸싸움을 벌였다. 더불어 검찰 수사관 이철기(연준석 분)와 수사하며 사건 담당 형사의 수상한 돈을 확인한 진정은 형사에게서 검거된 범인이 진범이 아니라는 진술서를 받아냈다.

하지만 뭔가 불안해하던 차장검사 이장원(최광일 분)은 이 사건을 오도환(하준 분)에게 넘겨버렸고, 오도환은 형사의 진술서를 찢어버리고는 그대로 체포된 범인이 징역을 받게 했다. 분노에 찬 진정은 오도환을 찾아가 "이번엔 너희들 너무 갔어. 그러니까 이제부터 내가 너희들 전부 박살 내 줄게"라면서 오도환을 향해 주먹을 날렸다.

서로를 노려보는 진정과 오도환, 두 사람을 목격하고 경악하는 신아라의 모습이 담기면서 앞으로 스토리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