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미, 이란의 시위 진압 · 인터넷 차단 관련 내무장관 등 추가 제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행정부는 6일(현지시간) 20대 여성 의문사와 연계돼 확산하는 이란 내 시위와 관련해 내무장관 등 이란 관료 7명을 추가 제재했습니다.

미 재무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이란의 내무부 장관 아흐마드 바히디, 정보통신부 장관 이사 자레푸르, 사이버 경찰 수장 바히디 모함마드 나세르 마지드 등 7명을 제재 명단에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제재는 지난달 풍속 단속 경찰 등에 대한 제재에 이은 것으로, 히잡을 제대로 쓰지 않았다는 이유로 끌려가 의문의 죽음을 당한 22세 여성 마흐사 아미니 사건 이후 이란 정부가 시위를 폭력적으로 진압하고 인터넷을 차단한 데 따른 것입니다.

재무부는 앞서 마흐사 아미니를 끌고가 죽음에 이르게 한 풍속 단속 경찰, 정보보안부, 관련 육군 부대 등 이란 치안 당국의 지도부 7명을 제재 명단에 올린 바 있습니다.

브라이언 넬슨 재무부 차관은 "미국은 이란 정부의 인터넷 차단과 평화적인 시위에 대한 계속되는 폭력 진압을 규탄한다"며, "이러한 행동을 지시하고 지지하는 이들에 대한 제재를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김용철 기자(yckim@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