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질롱 코리아, 3년 만에 다시 뛴다...호주프로야구 내달 11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한국 최초 해외 프로야구팀인 질롱 코리아가 3년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사진=질롱 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질롱 코리아 팀로고. 사진=질롱 코리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한국 최초 해외 프로야구팀 질롱 코리아가 3년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지난 2년간 호주프로야구리그(이하 ABL)에 불참했던 질롱 코리아는 2022~23시즌 다시 참가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질롱 코리아는 “KBO리그 구단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도움으로 다시 리그에 참가할 수 있게 됐다”며 “좋은 선수들을 파견해준 구단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어 “무엇보다 질롱 코리아 경기를 야구팬들에게 다시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각 팀의 특급 유망주들이 합류한 만큼 예년보다 나은 경기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질롱 코리아는 현재 선수단 마무리 작업에 한창이다. 참가 의사를 밝힌 KBO리그 구단은 6~7개 팀. 역대 최대 규모인 약 30명 선수가 질롱 코리아에 합류할 예정이다.

ABL은 오는 11월 11일 2022~23시즌 공식 개막전을 갖는다. 질롱 코리아는 디펜딩챔피언 멜버른 에이시스와 개막전에서 맞붙는다. 팀당 매주 4경기씩 총 40경기를 치른다. 12월 18일부터 27일까지 크리스마스 브레이크 기간에는 경기가 열리지 않는다.

질롱 코리아는 이번 시즌에도 멜버른 남부에 위치한 질롱시티(GEELONG)를 연고지로 활동하게 된다. 홈구장은 변함없이 질롱 베이스볼 센터. 질롱 코리아에 관한 다양한 소식은 질롱 코리아 공식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질롱 코리아의 모든 경기는 스포츠전문채널 MBC스포츠플러스를 통해 생중계된다. MBC스포츠플러스는 2018~19시즌과 2019~20시즌에도 질롱 코리아의 모든 경기를 생중계한 바 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의 U+프로야구와 스포키, 포털사이트 다음 스포츠(카카오TV), 질롱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GKTV)에서 모든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