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손흥민, BBC서 경기 MVP로 선정…“한국·우루과이·포르투갈 3파전” [월드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25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 손흥민이 경기를 마친 뒤 마스크를 벗고 인사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영국 공영방송 BBC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 한국과 우루과이 경기 최우수선수로 뽑혔다.

BBC는 24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한국과 우루과이전이 0-0으로 끝난 뒤 출전 선수들의 평점을 매겨 발표했다.

BBC는 손흥민을 경기 최우수선수인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로 뽑았다. 손흥민이 7.88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다. 한국에서는 김승규(알샤바브)가 7.46점, 김문환(전북) 7.34점 순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헤럴드경제

24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 대표팀 손준호가 태클로 발데르데의 공을 빼앗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FIFA의 공식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는 우루과이의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다. 우루과이에서는 다르윈 누녜스(리버풀)가 6.85점으로 최고점이었고 로드리고 벤탕쿠르(토트넘) 6.48점, 발베르데 6.34점이 좋은 경기를 펼친 것으로 평가됐다.

한국에서는 손흥민, 김승규, 김문환 외에도 김진수(전북) 7.29점, 김민재(나폴리) 7.23점, 김영권(울산) 7.22점, 황인범(올림피아코스) 7.04점 등 7점 이상 선수들이 많이 나왔다.

BBC는 이날 한국과 우루과이 경기에 대해 “한국이 전반전을 주도했으나, 우루과이가 점차 우세한 경기를 펼쳤고, 후반 막판에는 발베르데의 슛이 골대를 때리는 등 거의 이길 뻔했다”고 평했다.

이 매체는 “전반에 한국은 경기 주도권을 잡고, 좋은 빌드업 축구를 선보였다”며 “손흥민은 자주 고립됐지만 공간을 파고들며 수비 2명을 제치고 날카로운 크로스를 올리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BBC는 또 이날 무승부로 “H조에서는 한국, 우루과이, 포르투갈의 16강 경쟁이 이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헤럴드경제

24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 우루과이 대표팀 디에고 고딘이 전방 패스를 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로스포츠는 반대로 우루과이 쪽에 후한 평가를 했다. 유로스포츠는 디에고 고딘(벨레스 사르스필드)과 호세 히메네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게 8점으로 가장 높은 평점을 줬다.

이 매체는 경기 최우수선수로 히메네스를 지목하며 “고딘과 좋은 호흡을 맞춰 수비에서 활약했고, 공격에서는 대각선 롱 볼을 올리며 찬스를 만들었다”고 평했다.

다만 “우루과이는 공격 재능이 뛰어난 팀이지만 이날은 탄탄한 수비의 한국을 상대로 다소 빡빡한 모습을 보였다”며 “루이스 수아레스(나시오날)나 누녜스가 공격에서 이렇다 할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헤럴드경제

24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에서 이재성이 우루과이 벤탕쿠르를 끝까지 따라붙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 선수들에게는 이재성(마인츠)에게 7점을 줬고, 손흥민은 6점을 받았다.

영국 신문 인디펜던트의 평점을 보면 손흥민이 7점으로 한국 선수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 이 매체는 손흥민의 후반 막판 페널티 지역 정면 왼발 중거리 슛에 대해 “골대 낮은 쪽 코너를 겨냥했지만 오른쪽으로 빗나갔다”고 묘사했다. 인디펜던트는 우루과이의 발베르데에게 양 팀 통틀어 가장 높은 8점을 부여했다.

kace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