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잘 생긴 한국 9번 누구야?"…우루과이전 벼락스타 된 조규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카타르 2022]

머니투데이

(도하(카타르)=뉴스1) 이동해 기자 =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조규성이 19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 에글라 트레이닝센터에서 오전 훈련을 마친 뒤 취재진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2.11.19/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인이 주목하는 월드컵 무대에 처음 출전한 조규성(전북)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4일(한국 시각) 카타르 알라이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에서 조규성은 후반 29분에 교체 투입됐다.

조규성은 등장과 동시에 많은 이들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당시 트위터에는 "한국 9번 누구냐"라고 묻는 글이 끝없이 올라왔다.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기도 했다.

머니투데이

(도하(카타르)=뉴스1) 이광호 기자 = 조규성이 24일 오후(현지시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슛을 날리고 있다. 2022.11.2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의 나이와 소속팀, 결혼 여부, 인스타그램 주소 등을 묻는 말들도 이어졌다. 경기 종료 후 조규성은 이미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뜨거운 인기남이 됐다.

이를 증명하듯 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하룻밤 사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경기전 약 3만명이었지만 25일 9시를 기준으로 25만명을 넘어섰다.

이미 K리그 팬들에게는 준수한 외모로 유명한 조규성이었지만 그는 월드컵을 통해 전 세계에 얼굴을 알린 셈이다.

조규성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는 영어, 스페인어, 아랍어 등 다양한 언어로 "너무 잘생겼다", "얼굴 잘 생기고 축구도 잘한다", "멋지다"와 같은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머니투데이

한국 9번 선수가 누군지 묻는 트윗.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효주 기자 ap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