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건희 사진 진실 알고 싶어” 장경태, 캄보디아 소년 찾으러 사람 보냈다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최고위원은 25일 자신이 제기한 김건희 여사 조명 사용 의혹과 관련해 캄보디아 현지에 사람을 보냈다고 밝혔다. 장 최고위원은 윤석열 대통령 캄보디아 순방 때 김 여사가 심장병 아동의 집을 방문한 자리에서 조명을 설치해 사진을 찍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장 최고위원은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나와 “저희 한 분이 아동 주거환경도 보려고 캄보디아 현지에 갔다”며 “(사진 속 소년) 거주지를 알고 싶어서 (주캄보디아 대한민국 대사관에 요청) 했는데 안 알려준다”고 했다. 민주당 차원에서가 아니라 개인적으로 내린 결정이었다고 그는 설명했다.

조선일보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최고위원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에 앞서 마스크를 벗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장 최고위원은 “대사관에서 왜 (주소를) 안 알려주는지 저는 이해를 못 하겠다”며 “하다못해 두루마리 휴지라도 보내드릴 수 있는 것 아니겠나. 구호 물품이라도 보내드릴 수 있는 건데 거주지를 알려주고 있지 않다”고 했다.

장 최고위원은 캄보디아 소년을 찾으려는 이유에 대해서는 “구호 활동은 영부인만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답했다. ‘순수 구호 활동 차원인가’라고 진행자가 묻자 “물론 진실도 알고 싶다”고 했다.

장 최고위원은 대통령실이 김 여사 사진 조명 사용 의혹을 부인한 데 대해서는 “진실을 밝히기 위한 노력을 하실 거면 대통령실에서 수행 인원, 촬영팀 소속 이런 부분을 밝히시면 된다”며 “그런데 수행 인원 인원수만 알려달라고 했는데 안 알려준다. 의혹을 오히려 증폭시키는 건 대통령실”이라고 했다.

장 최고위원은 자신의 의혹 제기 근거가 된 것이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이었다는 지적을 두고서는 “처음 소스는 커뮤니티를 보기는 했지만, (자문을 구한) 전문가들이 이 영상은 ‘너무 밝은데?’ ‘그림자가 어른거리는데 이건 조명의 흔적인데?’라는 의견을 주셔서 저도 그 의견을 존중하고 신뢰해서 작성했다”고 했다.

[김명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