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MMA2022] '대상' 임영웅·BTS·아이브, 올해의 주인공…뉴진스 신인상(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임영웅, 그룹 방탄소년단, 아이브가 'MMA 2022'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26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MMA 2022'(멜론뮤직어워드 2022)가 열렸다.

조이뉴스24

가수 임영웅이 26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멜론뮤직어워드 '(MMA 2022) 레드카펫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이뉴스24

그룹 아이브가 26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멜론뮤직어워드 '(MMA 2022) 레드카펫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올해의 아티스트와 올해의 앨범상은 임영웅 'IM HERO'에 돌아갔다. 임영웅은 "첫 정규 앨범으로 뜻깊은 상을 받게 돼 행복하다"며 "이 상은 앨범을 위해 고생한 수많은 분들과 팬클럽 영웅시대와 함께 받는 상이다. 팬들과 건강하고 행복하게 오래 함께 하고 싶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또 올해의 베스트송은 아이브 '러브 다이브' 차지였다. 아이브는 올해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초동 90만장을 넘는 기염을 토했다. 아이브 안유진은 "신인상과 올해의 노래상을 함께 받을 수 있다는 건 큰 영광"이라며 "상의 무게를 아는 가수가 되겠다"며 울먹였다.

마지막 대상 올해의 레코드는 방탄소년단 '프루프'였다. 지난 6월 발표한 방탄소년단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는 공개 직후 빌보드 200 1위, 장기 차트인을 이어가며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조이뉴스24

그룹 뉴진스가 26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멜론뮤직어워드 '(MMA 2022) 레드카펫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인상은 아이브와 뉴진스에게 돌아갔다. 아이브 안유진은 "예상 못한 결과인데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눈물을 흘렸고, 뉴진스는 "평생에 한 번 받을 수 있는 신인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 소감을 전했다.

2022년 한 해 가장 인상적 활약을 펼친 TOP10으로는 아이브 임영웅 (여자)아이들 멜로망스 뉴진스 비오 방탄소년단 아이유 세븐틴 NCTDREAM이 선정됐다.

한편 MMA 2022는 카카오뱅크가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며 멜론 앱/웹과 카카오TV 앱/웹, 웨이브(Wavve) 앱/웹과 TV용 앱을 통해 실시간 중계했다. 해외는 유튜브 1theK(원더케이) 채널, 일본은 U-NEXT, 인도네시아는 CXO Media, 베트남은 FPT Play를 통해 송출됐다.

◆MMA 2022 수상자 명단

▲올해의 아티스트: 임영웅

▲올해의 앨범: 임영웅 'IM HERO'

▲올해의 레코드: 방탄소년단 'Proof'

▲올해의 베스트송: 아이브 'LOVE DIVE'

▲TOP10: 아이브 임영웅 (여자)아이들 멜로망스 뉴진스 비오 방탄소년단 아이유 세븐틴 NCTDREAM

▲올해의 신인: 아이브 뉴진스

▲베스트 솔로 남자: 임영웅

▲베스트 솔로 여자: 아이유

▲베스트 그룹 남자: 방탄소년단

▲베스트 그룹 여자: 아이브

▲베스트 팝 아티스트: 찰리 푸스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 르세라핌

▲송라이터상: (여자)아이들 전소연

▲글로벌 아티스트: 몬스타엑스

▲글로벌 라이징스타: 스테이씨

▲원더케이 글로벌 아이콘: 엔하이픈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십센치X빅나티

▲네티즌 인기상: 임영웅

▲카카오뱅크 모두의 스타상: 방탄소년단

▲핫트렌드상: 르세라핌

▲프로젝트 뮤직상: WSG워너비

▲베스트 OST: 멜로망스 '사랑인가 봐'

▲올해의 뮤직비디오: (여자)아이들 '톰보이'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