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美미듬직한 영양사과’, 대구 경북사과 오프라인 홍보행사 참가 … ‘청정자연’ 알리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 영양군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에서 열린 2022년 경북사과 홍보행사에 참가해 ‘청정자연’을 품은 영양사과 알리기에 나섰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최근 몇 년간 중단된 대형판촉행사의 오프라인 개최 자리였다. 소비자 신뢰 확보와 소비 촉진에 중점을 두고 ‘GYEONGBUK APPLE’S BACK(경북사과가 돌아왔다)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경상북도 및 사과주산지 15개 시·군이 주최해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시군별 홍보·특판행사, 경북사과명품관 운영, 소비촉진 이벤트 등 다양한 전시 및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행사장 내 영양군 판매·홍보부스에서는 영양사과 400상자(2.5㎏)를 6000원에 특별할인 판매하고 우수한 품질의 영양 농·특산물인 빛깔찬 고춧가루, 초화주, 벌꿀, 전통장류 등을 시음·시식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갔다.

올해 경북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장을 맡은 오도창 영양군수는 “경북사과의 효시인 대구에서 사과 홍보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올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성대하게 개최하는 행사로 경북 사과 재배 농가에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