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RM "가장 개인적인 이야기, 가장 보편적으로 푸는 게 가장 높은 경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첫 공식 솔로 음반 '인디고' 앨범 매거진 필름티저 공개
뉴시스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 RM '인디고(Indigo)' 매거진 필름 티저 영상 갈무리. 2022.11.28. (사진= RM 인스타그램 캡처)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가장 개인적인 이야기를 가장 보편적으로 푸는 게 가장 높은 경지죠."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RM(28·김남준)이 자신의 첫 솔로 앨범 '인디고(Indigo)'에 담긴 이야기를 직접 전한다.

RM은 지난 27일 공식 소셜 미디어 등에 '인디고'의 앨범 매거진 필름 티저 영상을 올렸다. 티저 영상에는 RM과 '인디고'에 참여한 뮤지션, 아티스트들의 인터뷰 장면이 담겼다. 매거진 필름 본편은 앨범 발매 다음날인 12월 3일 공개될 예정이다.

티저 영상에서 RM은 "이게(앨범이) 제 4년 동안의 역사인데, 들판처럼 잔잔하게 오래 남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앨범 수록곡 '클로저(Closer)'에 피처링으로 동참한 폴 블랑코(Paul Blanco)는 "(아티스트나 프로듀서 조합이) 절대 나올 수 없는 그림"이라고 말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박지윤, 방탄소년단 RM '인디고(Indigo)' 매거진 필름 티저 영상 갈무리. 2022.11.28. (사진= RM 인스타그램 캡처)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타이틀곡 '들꽃놀이'와 수록곡 'No.2'에 각각 참여한 조유진과 박지윤은 RM에 대해 호평했다. 각각 "진솔한 고민 그대로를 썼더라", "(RM이) 음악에 굉장히 진심인 것 같아 보였다"라고 전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RM은 솔직한 감정과 고민, 여러 단상들을 고스란히 담은 '인디고'에서 이처럼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폭넓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인디고' 전곡은 오는 12월2일 발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