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김남국 “연애 비법 전수합니다”…글 올린 이유 알고보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민주당 지지자들에게 연애 비법을 전수했다. 그가 이런 글을 쓴 이유는 다름 아닌 ‘후원금’ 때문이었다.

김 의원은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비법 전수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다. 그래서 제가 직접 비법을 전수해드린다”며 운을 뗐다.

그는 집에 들어갈 때 엘리베이터가 아닌 계단을 이용하고, 계단을 오르면서 썸녀에게 전화를 걸어 대화를 나누라고 조언했다. 썸녀가 “왜 숨이 거칠어?”라고 물으면 “엘리베이터 타면 네 목소리 끊어질까 봐 (계단을 이용했다)”라고 말하라고 했다. 또 계단을 다시 내려가면서 “집에 가족들이 있다. 가족들에게 ‘다녀왔다’고 인사하면 대화가 끊어질까 봐”라고 말하라고도 했다.

김 의원은 “저층에 살고 계시면 회사 가면서 하면 된다. 회사도 저층이면 연애는 포기한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이렇게 하면 이번 크리스마스는 외롭지 않게 보내실 수 있을 것 같다”며 “솔로들을 응원한다. 모태솔로는 더 힘차게 응원한다. 파이팅”이라고 덧붙였다.

사실 김 의원이 이같은 글을 올린 진짜 이유는 후원금 때문이었다. 그는 글 말미에 “이 글을 보고 웃고 계시거나 연애 꿀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후원 꼭 부탁드린다”며 “후원금이 텅텅 비었다. 청년 정치인들은 후원금 모금하기가 정말 쉽지 않다”고 진짜 목적을 밝혔다.

김 의원은 “국회의원이라고 호텔에 가서 잔 적 없다. 저렴하고 깨끗한 모텔 이용한다”면서 “소중한 후원금 아끼고 아껴서 꼭 필요한 곳에만 쓰겠다. 지역에서나 중앙에서나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열심히 일하겠다”면서 재차 후원금을 보내달라고 호소했다.

김소영 동아닷컴 기자 sykim41@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