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카타르 2022] 오늘밤 '가나전' 박·구·안…당신의 선택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중파 다시 3파전
네이버, 아프리카TV 등 온라인 중계도 눈길


파이낸셜뉴스

SBS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진. 스브스스포츠 유튜브 캡처 KBS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진. KBS스포츠 유튜브 캡처 MBC 2022 카타르 월드컵 중계진. MBC스포츠탐험대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오늘밤 대한민국 대표팀이 가나에 맞서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전을 갖는 가운데, SBS, KBS, MBC 등 공중파 3사의 시청률 쟁탈전도 다시 한번 뜨거워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온라인 중계권을 따낸 네이버, 아프리카TV 등 플랫폼 간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28일 오후 10시(한국시간) 가나와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2차전을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갖는다. 지난 우루과이전과 같이 새벽이 아닌 10시로 편성되면서 보다 많은 국민들이 이번 2차전도 관심을 갖고 지켜볼 것으로 예상된다.

각자 전 국가대표 스타들을 해설위원으로 모신 공중파 3사의 시청률 경쟁도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SBS는 박지성, KBS는 구자철, MBC는 안정환을 대표 해설위원으로 앞세웠다. 각자 해설 경력이나 성격이 다른 만큼 채널별 중계 스타일도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파이낸셜뉴스

지난 24일 서울의 한 호프집에서 시민들이 대한민국-우루과이전을 보면서 응원하고 있다. 영상=김준혁 기자


1차전인 우루과이전에선 시청률 기준 MBC가 가장 크게 웃었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차전 당일 오후 8시 30분부터 이튿날 0시14분까지의 3사의 시청률 합은 41.7%였다. 개별적으론 △MBC 18.2% △SBS 15.8% △KBS2 7.7% 순이었다.

파이낸셜뉴스

[네이버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감스트와 이천수. 아프리카TV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온라인 중계권을 따낸 네이버와 아프리카TV 등 온라인 플랫폼에도 많은 시청자가 몰린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우루과이전날 네이버를 통해 경기를 지켜본 이들은 895만9007명에 달했다. 최다 동시 접속자 수는 200만291명, 선수들을 향한 응원톡은 다음날 오전까지 29만2501개를 기록했다.

이번에 지상파 3사로부터 온라인 중계권을 확보한 아프리카TV도 지난 24일 약 1700개의 월드컵 관련 방송이 개설되면서 축구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인기 인플루언서인 '감스트' 채널에는 당일 30만명이 넘는 축구팬들이 입장하기도 했다.

아프리카TV는 이날 2차전을 앞두고서도 축구선수·인플루언서들과 함게하는 다양한 월드컵 생중계 콘텐츠를 진행한다.
#월드컵 #MBC #KBS #SBS #네이버 #카타르 #아프리카TV #박지성 #안정환 #중계 #가나 #구자철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