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문성현, '슈룹'→'재벌집 막내아들'까지…주말 밤 사로잡은 남다른 존재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차혜영 기자]
텐아시아

(사진=FNC엔터테인먼트, tvN, SLL, 래몽래인, 재벌집막내아들문화산업전문회사)



신인 배우 문성현이 ‘슈룹’부터 ‘재벌집 막내아들’까지 주말 밤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문성현은 최근 tvN 토일드라마 ‘슈룹’에 이어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눈에 띄는 행보로 주말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다.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의기소침한 캐릭터부터 오만방자한 캐릭터까지 소화하며 존재감을 톡톡히 드러내고 있는 것.

먼저 tvN 토일드라마 ‘슈룹’에서 문성현은 심소군 역을 맡아 소심한 성격의 왕자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그는 열혈 엄마(우정원 분)의 기대에 못 미쳐 늘 주눅 들어 있는 인물이다. 특히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가 가까스로 살아난 장면에서 아이다운 순수함이 드러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문성현은 차분한 말투와 위축된 표정으로 자존감 낮은 심소군의 성격을 완벽하게 그려냈다.

이어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진성준(김남희 분) 아역으로 등장해 반가움을 더했다. 특히 진성준은 할아버지 진양철(이성민 분)의 물건을 도둑질하려 하고, 자신의 뜻대로 따라주지 않는 진도준(김강훈 분)에 주먹을 휘두르는 안하무인 캐릭터로, ‘슈룹’의 모습을 완전히 지워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외에도 문성현의 존재감 있는 활약에 ‘빈센조’, ‘갯마을 차차차’, ‘한 사람만’, ‘돼지의 왕’ ‘별똥별’, ‘환혼’ 등 과거 문성현이 출연했던 작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문성현은 훈훈한 비주얼에 더해 각양각색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는 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로 주말을 책임지고 있다.

한편 문성현이 앞으로 문성현이 보여줄 무한한 가능성 역시 귀추가 주목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