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계단 올라가면서 ‘썸녀’에 전화를” 김남국 의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서 전한 ‘연애 꿀팁’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남국 의원, 지난 27일 ‘디시인사이드’에서 “비법 전수합니다”

의원실 “소통 차원에서 올린 글… ‘후원금 모금’ 위한 것은 아냐”

세계일보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홀로 보낼 이들을 위한 이른바 ‘연애 꿀팁’을 지난 2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전수했다. 디시인사이드 더불어민주당 갤러리 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홀로 보낼 이들을 위한 이른바 ‘연애 꿀팁’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전수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7일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 중 하나인 ‘디시인사이드’에 ‘비법 전수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다”며 “제가 직접 비법을 전수해드린다”고 적었다.

우선 김 의원은 “집에 들어갈 때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고, 계단으로 걸어 올라간다”며 “올라가면서 마음이 통하는 썸녀에게 전화를 건다”는 문장으로 글을 시작했다.

계단을 오른 탓에 집에 도착할 즈음이면 호흡이 거칠어질 거라며, 김 의원은 “그럼 썸녀가 이렇게 물어오는데, 아래와 같이 대화를 이어가면 된다”고 말했다.

아래는 김 의원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전한 내용이다.

- 썸녀 : 왜 이렇게 숨이 거칠어?

- 나 : 계단으로 걸어 올라가고 있어. 거의 다 왔어

- 썸녀 : 집이 몇 층인데?

- 나 : 20층이야.

- 썸녀 : 20층? 엘리베이터 고장 난 거야? 힘들게 왜 걸어 올라가?

- 나 : 엘레베이터 타면 니 목소리 끊어질까 봐 그래

- 썸녀 : 아~~ 뭐야~~ㅎㅎ

- 나 : 이제 다시 내려가고 있어.

- 썸녀 : 왜 다시 내려가? 다시 나가는 거야?

- 나 : 집에 가족들 있어. 들어가면서 가족들에게 ‘다녀왔다’고 인사하면 대화가 끊어질까 봐.

- 썸녀 : 세심하게 생각해줘서 정말 고마워. 감동했어.

세계일보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원은 이러한 내용의 ‘연애 꿀팁’을 전한 뒤, “저층에 살고 계시면 회사에 가며 (통화를) 하면 된다”며 “회사도 저층이면 연애는 포기한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이 글을 보고 웃고 계시거나 연애 꿀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후원을 부탁드린다”며, “청년 정치인들은 후원금 모금하기가 정말 쉽지 않다”고 말했다.

계속해서 “국회의원이라고 호텔에 가서 잔 적이 없다. 저렴하고 깨끗한 모텔 이용한다”며 “작년 지방 선거 부산 지원 유세 때는 방 두 개 안 빌리고, 모텔에서 보좌진이랑 셋이서 잤다”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소중한 후원금 아끼고 아껴서 정말 잘 쓰겠다”며 “지역에서나 중앙에서나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열심히 일하겠다.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 꼭 부탁드린다”는 말과 함께 후원금 계좌 안내로 글을 맺었다.

김 의원실 관계자는 28일 통화에서 “소통 차원에서 글을 올리신 것”이라며 “일부에서 ‘후원금 모금을 위해 글을 쓴 것 아니냐’고 하는데 통상 다른 의원들도 소통 글 말미에 후원금 계좌를 포함한다”고 설명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