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네이버제트, 안전자문위원회 발족 “세계 수준 이용자 보호 시스템 구축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네이버제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제트가 안전한 메타버스 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자문위원회를 발족했다고 28일 밝혔다. 세계 수준에 걸맞은 이용자 보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다.

안전자문위원회는 네이버제트가 이용자 보호를 위해 설립한 외부 전문가 기구다.

네이버제트와 파트너십을 통해 긴밀한 협업을 이어온 커넥트 세이프리, 인호프 등 글로벌 단체의 주요 멤버는 물론 ▲ 인터넷 및 청소년 안전 ▲ 언론학 ▲ 범죄학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함께한다.

제페토가 전 세계 3.4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글로벌 플랫폼인 만큼, 미구엘 폰테스(양성평등 촉진을 추구하는 비영리 기관 프로몬도 설립자), 레베카 포트노프(온라인 성착취물 근절 기술 기관 쏜의 데이터사이언스 책임) 등 다채로운 배경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앞으로 안전자문위원회는 네이버제트로부터 독립성을 보장받는다. 제페토 플랫폼 전반에 대한 자문을 수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위원회는 운영방식을 비롯해 운영 정책, 기술 등 사용자 안전 관련 사안에 대한 적절성을 검토하고 전문적 자문을 제공한다. 제페토 내 차별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DEI: 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조항을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련해서도 자문할 계획이다.

네이버제트 노준영 안전 전문팀(Trust and Safety team) 리드는 “이번 안전자문위원회 설립을 통해, 제페토가 한층 더 공정하고 투명한 플랫폼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제페토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안전자문위원회와 긴밀한 교류를 통해 이용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