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슈퍼랩스, 가상인간 ‘모아’ 공개…네이버쇼핑 패션타운 광고 데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네이버의 자회사 스노우 산하 인공지능(AI) 버츄얼 휴먼 전문회사 슈퍼랩스는 가상인간 '모아(MOA)'가 네이버쇼핑 패션타운 광고 영상을 통해 데뷔했다고 29일 밝혔다.

패션타운은 지난 9일 네이버에서 새롭게 오픈한 통합 온라인 컨시어지 서비스로 백화점부터, 아울렛, 브랜드, 트렌디한 소호, 디자이너 패션까지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패션 전문 쇼핑 공간이다. 이번 영상에서 모아는 패션타운을 다양한 공간을 넘나들며 쇼핑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슈퍼랩스의 첫 버추얼휴먼 모아는 프랑스어로 '나'를 뜻하는 'Moi'를 발음 그대로 표현한 이름이다. 패션을 통해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것을 좋아해 네이버 패션타운 서비스를 가장 활발하게 활용하는 이용자라는 페르소나를 갖췄다.

모아의 이미지 구축에는 슈퍼랩스의 AI GAN 기술 및 3D 생성 기술이 총동원되었다. 여기에 풀 3D 모델링 기법과 함께 모션 캡쳐와 리타게팅 기술이 적용되어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표현했다. 머리카락이나 표정에 따른 안면근육의 세밀한 움직임을 위해서는 실사 렌더링을 거쳤다.

전진수 슈퍼랩스 대표는 "앞으로 버추얼휴먼은 국경을 막론하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페르소나, 비즈니스에서의 모델,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의 페르소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중심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고도화될 AI 기술을 적용해 메타버스 속 다양한 공간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버추얼휴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