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화물연대 총파업

‘파업 불참 차량에 쇠구슬’ 화물연대 압수수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警, 쇠구슬 등 증거물 확보

경찰이 부산신항에서 비노조원 화물 차량에 쇠구슬이 날아든 사건과 관련해 29일 화물연대를 전격 압수수색했다.

세계일보

부산 강서구 부산신항 인근 도로에서 운행 중이던 트레일러 차량에 쇠구슬 투척 혐의에 대해 수사 중인 부산 강서경찰서는 29일 화물연대 김해지부 사무실과 부산신항에 마련된 화물연대 농성천막, 차량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쇠구슬. 부산경찰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 강서경찰서는 이날 지난 26일 부산신항 부근을 운행하던 비노조원 트럭 2대에 쇠구슬이 날아들어 트럭 유리창이 파손되고 운전자가 다친 사건과 관련해 현장에서 목격된 차량과 화물연대 김해지부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였다.

경찰은 압수수색을 통해 쇠구슬과 차량 운행일지 등 관련 증거물을 확보했다. 현장에서 발견된 지름 1.5㎝가량의 쇠구슬 2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식을 의뢰한 상태다.

경찰은 또 비노조원 트레일러에 계란을 투척한 사건에 대해 수사를 벌이고 있다. 지난 27일 오후 11시49분쯤 부산 남구 신선대부두 앞 도로를 달리던 비노조원 A씨의 트레일러 앞 유리창에 계란이 날아들었다. 경찰은 수사전담반을 편성하고, 도로 주변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

부산=오성택 기자 fivesta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