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野 文청와대 출신 "서훈 구속영장은 정치적 탄압… 검찰 강력 규탄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감정보 삭제' 검찰 주장은 억측"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준이 기자] 문재인 정부 청와대 출신의 야당 의원들이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규탄하면서 "문 정부 청와대를 겨냥한 윤석열 정부의 정치적 탄압이 노골화된 것"이라고 말했다.

문 정부 청와대 출신의 더불어민주당 의원 40명은 30일 입장문을 내고 "원칙에 따라 정상적이고 투명하게 이루어진 조치들을 마치 사전 공모와 은폐 의도를 가지고 이루어진 조직적 범죄인 것처럼 검찰과 윤석열 정부는 매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서 민감정보를 삭제했다는 검찰의 주장은 억측에 불과하다"며 "검찰이 삭제되었다고 주장하는 민감정보의 원본은 여전히 존재하며, 현재도 열람이 가능하다"고 했다.

이어 "우리의 정보 자산 노출을 최소화하고, 민감정보가 불필요한 단위까지 전파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배포선 조정은 정상적인 정보관리의 일환이며, 오히려 이를 시행하지 않는 것은 보안유지 책임을 방기하는 것"이라며 "사실을 있는 그대로 국민에게 알렸을 뿐, 월북몰이를 한 적이 없고, 그럴 이유도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정부의 검찰은 수사가 아니라 정치를 하고 있다"며 "검찰의 무리한 인신구속 시도는 이미 서욱 전 국방부 장관과 김홍희 전 해경청장의 구속적부심 인용을 통해, 그 부당함이 확인됐다"고 했다.

의원 일동은 "윤 정부의 검찰은 있지도 않은 사실을 만들어 내고, 있었던 사실은 왜곡하면서 무리한 억측과 여론몰이로 자신들이 미리 짜놓은 시나리오에 사건을 꿰맞추고 있다"며 "부당한 정치탄압에 맞서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데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