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레드카드 10장 꺼냈던 아르헨 심판, 포르투갈전 주심 배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한국과 포르투갈의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 경기에 주심으로 나서는 파쿤도 테요 심판. (사진=AFPBB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1경기에서 10차례나 레드카드를 들어 올린 심판은 어느 팀에 유리할까.

한국과 포트루갈이 펼치는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마지막 경기에 아르헨티나 출신 파쿤도 테요 심판이 주심으로 배정됐다. 이달 초 자국 리그 컵대회에서 1경기 10장의 레드카드를 뽑아들었던 화제의 심판이다.

1일(한국시간) 국제축구연맹(FIFA)은 오는 3일 0시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한국과 포르투갈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 파쿤도 테요 심판을 주심으로, 같은 아르헨티나 출신의 에세키엘 브라일로브스키, 가브리엘 차데 부심이 호흡을 맞춘다고 발표했다.

테요 심판은 지난달 자국 컵대회 ‘트로페오 데 캄페오네스’ 결승전 라싱과 보카주니어스의 경기에 주심으로 나서 무려 10명에게 퇴장을 줘 축구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1-1 상황에서 연장 후반 13분 라싱의 카틀로스 알라카스가 앞서 가는 골을 넣고 보카주니어스 팬들 앞에서 골 세레머니를 했다. 그러자 흥분한 보카주니어스 팬들은 그를 에워싼 채 귀를 잡아당기고 공을 던지는 등 격분했다.

불미스러운 일이 벌어지자 테요 주심은 벤치에 있던 2명을 포함해 보카주니어스 선수 5명을 향해 레드카드를 꺼내 들었다. 경기 중에도 이미 2명이나 퇴장당했던 보카주니어스 선수들은 이날 경기에서만 총 7명이 퇴장당하면서 경기를 더 이상 이어갈 수 없게 됐다. 규정상 한 팀의 선수가 7명 이하일 때는 경기를 할 수 없다.

이 경기에선 라싱 선수도 3명이나 레드카드를 받았다.

테요 심판은 카타르월드컵에서 스위스와 카메룬의 G조 1차전 주심으로 나서 스위스 선수 2명과 카메룬 선수 1명에게 옐로카드를 줬다.

포르투갈은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한국에 패하면서 16강 진출이 좌절된 뼈아픈 경험이 있다. 이번 대회에서 16강 진출을 확정했으나 20년 전 패배의 설욕을 준비하고 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16강 진출을 위해 포르투갈을 상대로 무조건 승리를 거둬야 하는 만큼 양보 없는 거친 경기가 예상된다.

이데일리

파쿤도 테요 심판이 스위스 선수를 향해 옐로카드를 꺼내 보이고 있다. (사진=AFPBB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