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공식발표] kt 심우준·SSG 김택형 등 27명, 2023년 상무 최종 합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국군체육부대(상무)가 2023년도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

상무는 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 올해부터는 상무가 선수에게 합격을 개별 통보해 구단이 취합해 공개했다. 지난 10월 7일 서류 합격자 중 체력측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 명단이 공개됐다. 야구 부문에서는 36명이 서류에 합격했고 27명이 최종 합격했다. 이들은 내년 1월 16일과 5월 8일 나눠 입대한다.

주요 선수로는 kt 내야수 심우준, SSG 투수 김택형 등이 합격해 국방의 의무를 수행한다. 심우준은 올해 4홈런 23도루 69득점 타율 0.240, 김택형은 17세이브 10홀드 평균자책점 4.92를 기록하는 등 1군 주축으로 활약한 선수들이다.

구단 별로는 SSG와 삼성이 5명씩으로 가장 많다. LG와 롯데가 4명씩, kt, 키움, NC, 한화는 2명씩, 두산이 1명이다.

kt 권동진, 심우준, 롯데 추재현, LG 임준형, 이영빈, NC 김태경, 박동수, SSG 김건우, 김택형, 장지훈, 조요한, 삼성 김윤수, 박승규, 한화 허인서는 1월 16일, 롯데 이강준, 조세진, 한태양, LG 송승기, 허준혁, 두산 박성재, SSG 전영준, 키움 박주성, 이주형, 삼성 이재희, 박주혁, 이해승, 한화 정민규는 5월 8일에 입대한다.

한편 비FA 다년 계약을 맺은 롯데 박세웅, 염경엽 신임 감독이 점찍은 LG 이재원과 이정용은 최근 상무 지원을 취소했다.

▲ 구단별 상무 최종 합격자 명단

SSG(5명) : 김건우, 김택형, 장지훈, 전영준, 조요한
LG(4명) : 송승기, 이영빈, 임준형, 허준혁
KT(2명) : 권동진, 심우준
키움(2명) : 박주성, 이주형
NC(2명) : 김태경, 박동수
삼성(5명) : 김윤수, 박승규, 박주혁, 이재희, 이해승
롯데(4명) : 이강준, 조세진, 추재현, 한태양
두산(1명) : 박성재
한화(2명) : 정민규, 허인서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