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으로 건강한 겨울나기… '상주시보건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건강취약계층 중증화 및 치명률 감소

아주경제

상주시보건소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 상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및 겨울철 7차 대유행에 대비하고 60세 이상 고령층과 감염취약시설 등 고위험군의 시간 경과에 따른 면역력 감소, 변이 바이러스 증가로 인해 코로나19 동절기 추가 접종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지난달 2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동절기 추가접종 집중접종 기간’으로 지정해 접종 독려 및 접종률 제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요양시설, 장애인시설 등 감염취약시설 대상 찾아가는 방문 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12월 중에는 위탁의료기관이 없는 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예약 및 접종 편의 제공을 위해 보건지소 내소접종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상주시 전 직원의 ‘내가 먼저’ 동절기 추가 접종 참여 캠페인을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으며 감염취약시설 접종 제고를 위해 1:1 담당 공무원제를 시행해 동절기 추가 접종 독려와 추진상황 점검 및 공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동절기 추가 접종을 희망할 경우 누리집, 보건(지)소,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예약 후 관내 지정 위탁의료 기관에서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접종률 제고를 위해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접종도 시행하고 있다.

김대욱 보건소장은 “동절기 추가 접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중증화 및 사망을 예방하고 전 시민들이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동절기 추가 접종에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상주) 피민호 기자 pee417@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