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연금과 보험

보금자리론·전세보증·주택연금 정보 한눈에 확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주금공 홈페이지 소비자 친화적으로 개편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국민들이 주택금융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금공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중심 설계, 노년 친화 정보채널 구축, 직관적이고 몰입감 높은 디자인 등을 통해 주요상품인 보금자리론·전세보증·주택연금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주금공은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디지털신기술을 활용한 ‘데일리(Daily) 핫이슈’와 ‘최적상품 찾기 지원서비스’를 도입했다.

특히, ‘Daily 핫이슈’를 통해서는 콜센터에 문의가 많거나 고객이 자주 조회하는 내용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바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상품 비교함’ 기능을 통해 고객이 본인 조건에 맞는 상품을 조회·비교해 최적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노년층(주택연금 주고객층)이 주택연금 상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존 텍스트 중심 설명에서 벗어나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단계별로 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별 정보제공 채널’을 구축했다.

최준우 주금공 사장은 “홈페이지 개편으로 주택금융 정보 접근성이 강화돼 국민들의 주요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사장은 “앞으로도 공사 홈페이지가 국민들이 ‘계속 머물고 싶고 다시 오고 싶은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