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김건희 여사 만난 '캄보디아 심장병 소년' 오늘 입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김건희 여사가 지난 11월 12일 캄보디아 순방 당시 프놈펜에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는 소년의 집을 찾아 건강 상태를 살피고 위로했다. 대통령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건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 당시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만났던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소년이 2일 우리나라에 입국했다.

로타라는 이름의 이 소년은 이날 오전 서울아산병원에 도착해 입원 절차를 마쳤으며 조만간 수술을 받을 계획이라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앞서 김 여사는 지난달 12일 프놈펜에서 로타 군을 처음 만났으며 이후 계속 연락을 주고받았다.

김 여사는 지난달 말 로타 군에 영상편지를 보내 "큰 수술을 앞두고 있지만 의젓한 모습을 보니 흐뭇하다. 열심히 기도하고 응원하겠다"며 격려했다. 김 여사는 캄보디아에서의 첫 만남 당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자" 고 한 약속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로타 군은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는 내용의 영상 답장을 보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노컷뉴스

심장질환 수술을 앞두고 있는 캄보디아 소년 로타 군이 헤브론 병원에서 김건희 여사의 영상 편지를 시청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